요리

아침식사로 손색이 없는 길거리토스트 만드는 법

zoomma 2014. 2. 12. 06:30
300x250

길거리토스트 만드는 법


요즘 채소쥬스를 꾸준히 먹는 결과로 인해 나름대로 채소를 많이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건강을 위해 체중을 좀 줄이라는 말에 새해부터 열심히 몸관리를 하고 있네요.. 뭐...하나 아쉬운 점은 날씨가 춥다는 이유로 운동은 못하고 있지만요..이거 다 핑계라는걸 알면서도 솔직히 운동을 꾸준히 하는게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운동 안하고 살 뺄 수만 있다면 참 좋으려만 ...ㅎ 그래도 요즘 식단 조절을 해가며 나름대로 식이요법으로 몸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쥬스 만드는 법

예전엔  토스트라고 하면 간식으로 먹는거로 생각했지만 이젠 식사대용으로 먹고 있는걸 보면 나름대로 식단조절을 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침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길거리토스트 만드는 법을 알려 드릴께요.. 바쁜 현대인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리라 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침 식사로 손색이 없는 길거리토스트 만드는 법]


재료.. 양배추, 새싹채소, 달걀, 식빵

길거리토스트

새싹채소가 따로 없으면 그냥 양배추만 사용해도 됩니다.


양배추는 채를 썰어 깨끗이 씻은 뒤 채에 받쳐 물기를 제거하고 새싹채소도 깨끗이 헹궈 주세요.


양배추와 새싹을 볼에 넣어 달걀과 소금 약간을 넣어 잘 섞어 주세요.


1인 분에 얼마의 채소가 들어가지? 하는 생각은 접어 두셔요. 일일이 계산하지 말고 우리 편하게 살자구요...토스트 한 개 만들자고 일부러 속에 들어갈 것을 1인 분만 만드는건 오히려 시간 낭비이니까요...요것도 내 생각...ㅎ


전 채소를 넉넉히 넣어 식빵 속으로 사용할 내용물을 여러 개 만들었어요..


식빵안에 넣을 채소부침개는 만들때 여러 개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 두면 아침에 빵만 구워서 속은 데워 넣으면 되니까요..

길거리토스트 만드는 법

양배추만 넣을때랑 달리 새싹을 넣으니 색깔도 좋죠..


노릇노릇 잘 구워진 것은 접시에 종이를 깔고 기름기를 제거해 주세요.

길거리토스트

조금 넉넉하게 만들었더니 6개나 나오네요.. ㅎ


이제 식빵을 구울건데요.. 기름을 두르지 말고 후라이팬에 구워 주심 담백하니 맛있어요. 진짜 길거리에서 파는 토스트는 마아가린에 식빵을 굽는데 맛은 고소할지 몰라도 몸에 축적되는 기름이라 몸에는 안 좋으니 되도록이면 기름없이 구워주시면 좋아요. 집에 토스트기가 따로 있으면 그걸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길거리토스트

나만의 길거리토스트 완성!

담백하게 구운 식빵에 채소를 듬뿍 넣은 속을 넣으니 완전 맛있겠죠.. 진짜 오리지날 길거리토스트는 햄도 넣고 캐첩과 설탕도 듬뿍 뿌리는데 전 건강식으로 만들어 봤어요.. 이렇게 만들어 먹어도 정말 맛있다는.... 진짜? 정말요...ㅎ 속만 만들어 두면 식빵만 구워서 먹을 수 있는 토스트가 되니 아무리 바빠도 아침 식사 문제 없답니다...^^*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