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시들한 채소 싱싱하게 살리는 비법물 만드는 법

zoomma 2016. 7. 11. 17:14
300x250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시들한 채소 쉽게 살리는 비법

너무 많이 사 놓은 채소...상추보다 깻잎이 영 많이 시들시들한 모습입니다. 보통 시든 채소를 물에 담궈만 두면 살아 나겠지하고 그냥 담구시는데요.. 그렇게 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시간도 오래 걸릴 뿐더러 싱싱한 모습을 다시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시든 채소 빨리 싱싱하게 하는 팁을 말입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시든채소 초스피드로 싱싱하게 하는 팁 ]



채소가 많이 시들시들하다면 설탕과 식초를 물과 섞어야 재빨리 싱싱함으로 살아 난다는 사실..



물론 그냥 마구마구 물에 섞는 것이 아닌 비율이 중요한데요.. 그 비율은 설탕  1큰술과 식초 1큰술을 물 3리터의 양에 넣는 겁니다.



처음부터 3리터의 물을 준비해서 녹이지 마시고 작은 볼에 물을 담을 설탕을 녹일 수 있을 정도면 됩니다. 식초는 같이 넣어도 되고 설탕을 다 녹이고 나서 넣어도 상관없어요..시들시들한 채소를 살리는 비법물을 시든 채소에 부은 뒤 한 10분 정도 두시면 시들했던 채소가 살아 난답니다.



어떤가요.. 시들시들한 채소가 싱싱하게 다시 살아나 당장이라도 쌈 사먹고 싶어지는 채소의 모습으로 변신했죠..물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여러번 헹구는거 잊지 마시구요...



씻어 놓으니 언제 시들시들 했나 할 정도로 싱싱한 깻잎의 변신입니다. 처음엔 시들했던 것을 모르고 그냥 버리는 일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방법을 해 본 결과 비법물을 만들어 사용하니 제일 효과가 크더군요. 만약 집에 시들한 채소가 있다면 한 번 따라해 보세요. 깜짝 놀라실겁니다.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