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생선 구울때 기름이 튀지 않게 하는 나만의 방법

zoomma 2015. 4. 4. 22:03
300x250

생선구울때 '이것'만 묻혀도 기름이 튀지 않아!

제주도 이사 온 이후 제일 많이 먹게 되는 것이 돼지고기와 생선입니다. 평소 각종 고기는 다 좋아라 하지만 유독 제주산 흑돼지가 맛있더라구요.. 생선은 고등어....사실 갈치도 맛있지만 생각보다 많이 비싸 늘상 고기를 사면 고등어입니다. ㅋ...보통 사람들이 생각하기론 갈치가 많이 잡히는 제주도에서 가격이 저렴할거라고 생각하겠지만 육지보다 비싸더라구요. 오히려 육지 마트에서 구입하면 더 저렴한 것 같아요. 물론 수산시장은 더 싸구요. 하여간 일주일에 두 세번은 돼지고기와 생선을 즐겨 먹습니다. 중요한 것은 예전에 돼지고기를 조금이라도 먹으면 온 몸에 두드러기가 나고 알러지때문에 힘들어 했는데 이곳 제주도에 이사 온 이후론 뭘 먹어도 그런 증상이 없어졌다는 것에 놀라울 따름입니다. 아마도 좋은 공기가 몸에 좌우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만에 생활 속 노하우 하나 알려 드립니다. '생선 구울때 튀지 않게 하는 방법 ' 에 대해서 말입니다. 몸에 좋은 생선 한 번 구워 먹기라도 하면 온 사방에 기름이 튀어 청소하는 일이 만만치 않은데 그런 단점들을 없애는 유익한 포스팅일겁니다.

 

[생선 구울대 튀지 않게 굽는 방법]

 

1. 생선을 깨끗이 씻은 뒤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2. 부침가루를 쟁반에 넓게 펼쳐 주세요.

 

3. 생선을 앞 뒤 부침가루로 골고루 묻혀 주세요.

 

4. 부침가루를 잘 털어 낸 뒤 달궈진 후라이팬에 올려 구우면 기름이 온 사방에 튀지 않고 구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생선 구울때 부침가루만 묻혔을 뿐인데 기름이 튀지 않을까? 왠지 의구심이 마구마구 든다는 분이 계실 것 같아 생선 구울때 신문지를 덮어서 기름이 사방에 튀는지, 안 튀는지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뭐든 확인을 꼭 해야하는 분들을 위해셩~

 

달궈진 후라이팬에 부침가루를 묻힌 생선을 올린 뒤 신문지를 바로 덮었습니다.

 

10초 동안 신문지를 그대로 둔 뒤 확인해 보니 기름이 정말 신문지 곳곳에 튀지 않고 깔끔합니다.

슈퍼맨

'10초라서 그렇겠지!' 라고 말하는 분이 또 계실 것 같아 이젠 생선을 다 구울때까지 신문지를 덮어 두기로 했어요.

 

짜잔... 어떤가요.. 기름이 타타닥 소리를 내며 덮어 둔 신문지에 튀어야 함에도 신문지엔 기름흔적이 거의 없습니다. 신기하죠...

굿보이

제가 가르쳐 준 방법으로 생선을 구우면 완전 대박이라고 엄지를 치켜 들겁니다. 음하하하~~비가 오는 날은 기름기 있는 음식이 당기죠..이런 날 밥 반찬으로 생선구이 어떤가요..입에 착 감기는 맛에 몸이 보해지는 느낌이 팍팍 드실겁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