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생선까스 실패하지 않고 만드는 비법

zoomma 2015. 10. 20. 06:12
300x250

주부9단이 알려주는 생선까스 맛있게 튀기는 비법

집에서 생선까스, 돈까스를 만들어 먹고 싶지만 음식점에서 파는 것처럼 맛이 나지 않아 포기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젠 간단한 비법만 숙지하면 생선까스, 돈까스를 집에서도 맛나게 해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음식점에서 파는 것처럼 절대 눅눅하지 않고 바삭하게 말이죠. 그럼 오늘은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생선까스 실패하지 않고 만드는 비법을 포스팅합니다.

 

 

[ 생선까스 실패하지 않고 만드는 법 ]

 

필요한 재료 - 흰살생선, 빵가루, 튀김가루, 소금, 후추, 달걀, 우유, 식용유

 

 

1. 볼을 준비하고 빵가루, 튀김가루, 달걀을 각각 분리해서 넣어 주세요.

 

 

여기서 tip 한가지 들어 갑니다. 달걀물에 우유를 조금 섞으면 더 튀겼을때 더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영양면에서도 더 좋겠죠.

 

 

2. 본격적인 생선까스 튀기기 위한 순서는 먼저 튀김가루에 흰살생선을 골고루 묻힌 뒤 가루를 탁탁 털어 주세요. (흰살생선에 소금,후추는 살짝 먼저 뿌린 후 튀김가루 묻혀야..)

 

 

튀김가루가 너무 많이 묻어 있으면 튀김옷이 두꺼워지니까요.

 

 

3. 튀김가루를 묻힌 흰살생선을 달걀 + 우유를 섞은 곳에 넣어 전체적을 골고루 묻혀 주세요.

 

 

4. 마지막으로 빵가루를 묻혀 덩어리가 생기지 않게 털어준 뒤 약 5분 정도 빵가루를 묻힌 상태에서 둡니다.

 

 

빵가루를 묻힌 후 적정시간을 그대로 두는 이유는 빵가루가 달걀물에 쉽게 떨어지지 않고 시중에 나오는 딱딱한 빵가루를 조금 더 부드럽게 해 주기 위함입니다. 만약, 가정에서 식빵으로 빵가루를 만들 경우엔 달걀물을 묻힌 후 바로 튀기면 됩니다.

 

 

5. 생선까스를 튀길때 기름온도도 중요한데요.. 약170~180도가 적당합니다. 집에 기름온도를 재는 기구가 없다면 나무젓가락을 넣어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끓는 기름에 나무젓가락을 넣으면 뽀르르~하고 방울이 올라오면 170~180도 정도 되니 그것으로 확인요..

 

 

생선을 기름에 넣었을때  첫 반응

 

 

생선까스를 할때는 한 번 노릇해지면 그때 뒤집어서 한 번 더 튀겨주면 됩니다.

 

 

헉......사진이.... 그래도 노릇하니 맛있게 보이죠..ㅎㅎ 기름은 쫙쫙 빼 준후 썰어주는 걸로~

 

 

생선까스

 

 

짜잔.... 생선까스 이제 제가 알려 준 방법대로만 하면 파는 것 못지 않을 정도의 맛을 보게 될겁니다. 단, 흰살생선의 두께는 3~4cm 정도여야 짧은시간 잘 튀겨지고 식감도 좋아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