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부산온천장맛집, 해물탕 맛집] 해물이 푸짐해서 놀라버린 동천해물탕

zoomma 2014. 10. 12. 21:58
300x250

온천장 동천해물탕

찬바람이 씽씽 부는 날엔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죠. 특히 요즘처럼 아침 저녁으로 기온차가 심할땐 더욱더 뜨끈한 국물이 그립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조금씩 날씨에 민감한걸 보니 이제 몸도 좀 신경 많이 써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뜨끈한 구둘방과 뜨끈한 국물이 그리워지는 나이...풉..그러고 보니 중년의 나이에 들어서니 신경을 써야 할 곳이 한 두군데가 아니네요. 오늘은 날씨도 많이 싸늘해져서 뜨끈한 국물이 있어 좋은 한 해물탕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제가 소개할 장소는 온천장에 위치해 있어 주변 온천을 즐기시고 몸보신용으로 드시러 가면 좋을 것 같아 알려 드리려 합니다.

 

동천해물탕

 주소 - 부산시 동래구 온천동 444-62번지

전화번호 - 051-554-8999

주차장 - 주차가능

영업시간 -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동천해물탕집은 들어가는 입구 바로 앞에 주차장이 넓어서 가족이나 친지, 친구, 지인들과 함께 오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동천해물탕 넓은 주차장

 

해물탕집 2,3층으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도 되고 계단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전 인테리어가 유독 눈에 띄어 걸어서 2층까지 올라 갔어요. 해물탕집 치고는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워 특이했던 기억이 솔솔 납니다.

 

 

입구에 들어서니 넓직한 홀이 눈에 띄고 룸 위주의 구조였습니다. 오붓하게 식사를 즐기기엔 룸이 적격인 것 같아 우린 룸 하나를 선택했습니다.

 

룸으로 향하는 복도에도 고급스런 인테리어가 눈에 띕니다. 마치 고급 레스토랑 같은 느낌이라 분위기 있어 좋더군요. 이곳엔 오붓하게 지인들과 식사하기에도 좋은 곳 같아 다음엔 지인들과의 모임으로 한번 정해서 와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동천해물탕 메뉴판

 

해물탕는 전 메뉴 포장까지 된다고 하니 그 또한 맘에 드네요. 우린 해물탕 (소)자를 시켰습니다. 가격은 35,000원..

 

해물탕을 주문하고 나서 부요리들이 하나 둘씩 나왔습니다. 마치 한정식집 분위기도 느껴지는 요리들.. 오잉..회도 부요리로 같이 나오네요. 해물탕집에서 회가 부요리로 나온다니 이거 조금 놀랐습니다.

반찬은 꽁치조림

 

달걀찜

 

어묵조림

 

오이무침

 

호박무침

 

고구마줄기반찬

 

김치

 

그리고 회가 나왔습니다. 회는 광어인데요. 도톰하게 썰어서 나온 것을 보니 나름 싱싱한 듯 해 보입니다. 해물탕집에 회라니..생각할 수록 아이러니하고 좋으네요..회를 한 두 점 먹고 있으니 이내 해물탕이 나왔습니다. 헉...해물탕 양 보고  완전 놀랐어요. 해물탕 (소)자인데 양이 완전 (대)자 수준입니다.

 

해물탕 (소)

 

해물탕 부요리도 많이 나오는데 (소)자의 양도 어마어마해 안 먹어도 배가 부를 지경이더군요.

 

뜨아...거기다 살아 있는 전복이 2개나 들어 있습니다. 알고 보니 원래 한 개가 나오는데 서비스로 2개를 줬다고 하네요.. 하여간 우린 땡 잡은거라능...요즘 몸도 허한데 완전 꿀....

 

무엇보다도 해물탕의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해물이 한가득이라 역시 온천장에서 유명한 해물탕집이구나하는 생각이 절로 들기 시작했어요.

 

살아 움직이는 전복을 열심히 찍는 남편.. 싱싱한 모습에 반해 버렸다나 어쨌다나.... ㅎㅎ

 

 

해물탕 속에는 오징어를 비롯해 꽃게, 각종 조개, 고니, 새우,낙지 등 다양한 해물이 한가득이었어요

 

물론 숙취에 좋다는 콩나물도 바닥에 한가득 깔려 있어서 그런지 국물이 시원하고 속이 풀리는 듯 몸이 보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지금껏 많은 해물탕집을 가 봤지만 이렇게 살아 있는 전복을 2개나 올려주고 싱싱한 해산물이 한가득 들어 있는 해물탕집은 정말 오랜만이라 먹는 내내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거기다 어찌나 해물의 양이 많은지 밥을 먹지 않고도 배가 부른 그런 해물탕집이었습니다. 조만간 지인들과 모임을 하려고 장소를 물색 중인데 아무래도 이곳을 한 번 더 들러야겠어요. 온천장에서 온천을 즐기고 몸도 보해지는 해물탕도 먹으면 완전 기분 좋은 휠링이 될 것 같아요.^^

위드블로그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