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바리스타가 알려주는 집에서 아보카토커피 만드는 법

zoomma 2015. 9. 26. 10:41
300x250

바리스타 알짜 팁- 가정에서 쉽게 아보카토커피 만드는 법

요즘에는 가정에서도 작은 머신을 두고 원두커피를 내려 드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 났습니다. 기호식품으로 완전히 자리 잡은 커피 .. 하루 석 잔은 몸의 피로와 지방분해등 효과로 인해 약간의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어 많이들 커피를 직접 내려 마시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다이어트에 효과를 주는 커피는 설탕을 넣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는 점 .... 제일 먹기 편한건 아메리카노이니 피곤할때 한 두잔은 드시면 좋아요.

 

오늘은 집에서도 쉽게 아보카토커피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한 번 배워두면 다양하게 응용할 수도 있어 손님들에게 디저트 대용으로 낼때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바리스타가 알려주는 아보카토커피 만드는 법

 

 

카페에서는 대부분 비엔나 아이스크림을 사용합니다. 물론 다양한 맛을 추구하는 곳이라면 다양한 맛이 나는 아이스크림을 섞어서 주는 곳도 있어요. 아이스크림은 본인의 취향에 맞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지인들이 놀러 와서 아이스크림도 개봉해서 먹을겸 아보카도커피를 만들어줬습니다. 참고로 우리가게는 커피음료만 팔고 있어요..요건 팔지 않음..그냥 지인들이 오면 디저트로 입가심하라고 제공합니다. 물론 무료로...

 

 

먼저 아보카토커피 만드는 법 간단히 설명합니다.

 

준비할 재료 - 아이스크림, 에스프레소 (or 믹스커피)

 

 

아이스크림을 먼저 컵이나 이쁜 볼에 담아 주세요. 그리고 에스프레소를 부어 주면 끝!  완전 간단하죠...

 

 

아이스크림만 먹으면 너무 달고... 에스프레소만 먹으면 너무 진하니..이렇게 섞어서 먹으면 완전 맛있습니다.

 

 

한 번 먹으면 자꾸 먹고 싶어지는 중독성 강한 디저트라능.....

 

 

자...그럼 집에서도 간단히 아보카토커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준비할 재료 - 원두커피, 커피그라인더(분쇄기), 가정용에스프레소머신

 

 

원두는 신선한 것이면 더 맛있겠죠.

 

 

물론 그라인더로 바로 분쇄하면 향 뿐만 아니라 입에서 느끼는 바디감도 끝내주겠죠. 여기서 하나 더 tip- 가정용 커피그라인더로 분쇄를 할때는 원두가루가 밀가루보다는 굵게 설탕보다는 조금 가늘게 분쇄하면 괜찮을 듯요.

 

 

가정용에스프레스도 탬핑은 해줘야합니다. 탬핑 후, 포터필터의 원두가루가 수평으로 균일하게 탬핑이 되었다면 OK!

 

 

이제 아이스크림을 적당량 덜어 놓으 뒤 가정용 에스프레소머신으로 내려 보겠습니다.

 

 

가정용 에스프레소머신으로 아보카토커피 만드는 모습입니다. 위의 사진은 2인 분입니다.

 

 

1인 분은 먹을만큼 아이스크림을 조금 덜어....

 

 

에스프레소를 그에 맞는 1샷 양으로 내리면 됩니다.

 

 

달달한 아이스크림도 먹고 싶고.. 씁쓸한 커피도 먹고 싶을때가 있죠. 이런 날엔 아보카토커피 추천입니다. 아이스크림의 양은 정해져 있기 보다는 본인의 취향대로 양을 조절해서 먹으면 될 듯해요. 조금 밋밋다면 아보카토커피에 토핑(견과류)을 올려서 먹으면 더 괜찮겠죠. 알면 유익하고 모르면 왠지 어려울 것 같은 아보카토커피...이제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어 드세요. 보통 아포카토란 말은 이탈리아어로 '빠지다' 라는 뜻입니다. 보통 아보카토라고 불리지만 어떤 곳에는 아보카도라고도 불립니다. p.s- 가정용 에스프레소머신이 없다면 믹스커피나, 핸드드립커피로도 가능하니 참고하셈!!!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