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

마스크 착용법 이것만 알면 쉬워요~

zoomma 2020. 9. 2. 13:17
300x250

요즘엔 자고 일어나면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 정말 걱정입니다. 요즘같이 경기가 안 좋은 시국에 집단으로 자꾸 생겨 뉴스 보기 겁날 정도가 되었네요. 나라에서 하라는 것만 잘 해도 가을에 대유행이라는 코로나19가 올 초 보다는 그렇게 심각하진 않을텐데.... 조금 화가 나기도 합니다. 평범한 일상이 언제쯤 돌아 올지도 요즘엔 기약이 없어 보여 더 우울하네요.

매일 착용하는 마스크 잘만 하고 다닌다면 이놈의 코로나19도 물리칠 수 있으리라 봅니다.

물론 마스크의 올바른 착용법도 중요하겠지요.

마스크를 착용할때 마스크를 펼쳐 보면 주름이 바깥으로 접어져 있는 쪽이 아래로 향해 있으면 마스크를 착용했을때 바깥쪽입니다.

마스크를 착용했을때 바깥쪽

그리고 심지가 있는 부분이 윗부분입니다. 코에 딱 맞게 고정하기 위한 심지거든요. 뭐 이 정도는 이제 다 아시겠지만...

마스크를 착용했을때 안쪽

그리고 마스크가 얼굴에 맞닿는 부분 즉, 안쪽은 주름이 윗쪽으로 접혀져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바깥은 주름이 아래로 향하고 있어 외부의 오염된 물질을 신속히 흘러 내려 보낼 수 있고, 안쪽은 주름이 위로 향하고 있어야 나의
침이나 땀방울이 외불로 흘러 나가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고로... 마스크를 착용했을때 연결된 끈의 시접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정확하게 착용이 되게 되어 있지요.

그럼 사용한 마스크는 어떻게 처리할까? 버릴때는 꼭 마스크 끈을 잘라서 버려 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이것으로 인해 야생동물이 죽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알아 두심 좋을 듯요.

마스크를 사용하고 버린 후엔 꼭 손을 깨끗이 씻거나 손을 씻지 못하는 경우라면 손소독을 필히 해 주셔야 더 안심되겠죠.

마스크 착용법만 잘 알아도 코로나19 감염에서 많이 벗어날 수 있겠죠..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 필수, 사람과의 간격은 최소 1m 이상어야 한다는 것도 절대 잊지 말도록 해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