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딱딱한 단호박 수월하게 요리하는 팁

zoomma 2016. 7. 10. 10:12
300x250

요리초보자를 위한 딱딱한 단호박 요리 팁

단호박 맛있게 잘 익었다고 한 봉지 넣어서 가게로 가져 온 동네 할머니......농사 짓는 것도 힘들텐데 이렇게 손수 갔다 주셔셔 몸 둘바를 모르겠더군요. 정말 제주도에 살면서 인심 팍팍 제대로 받고 사는 것 같아 행복합니다. 단단하니 맛있을거란 단호박...... 만져 보니 정말 돌덩이처럼 단단하니 잘 익었더군요. 그런데 간혹 단호박이 몸에 좋다는 것을 알면서 요리하기 쉽지 않아 사는 것을 포기하는 분들이 있던데 오늘 그런 분들을 위해 딱딱한 단호박껍질 수월하게 벗길 수 있는 팁 포스팅합니다. 요리초보자님들 오늘 유익한 포스팅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딱딱한 단호박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 ]



동네 할머님께서 가지고 오신 단호박입니다.



보자마자 막 요리를 해 먹고 싶을 정도더구요~



단호박은 각종 요리에도 다양하게 들어가는 음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단호박채소 부침개 만들어 볼꺼예요.



그런데 딱딱한 단호박 어떻게 요리할까?  제일 먼저 딱딱한 단호박을 베이킹소다를 넣고 깨끗이 잘 씻어 주세요. 그리고 물기가 있는 상태로 전자렌지에 넣으세요.



랩 이런거 돌돌 말지 말고 그냥 물기가 있는 채로 전자렌지 회전접시에 넣어 약 1분~1분 30초 정도 돌려 주세요. 각 가정마다 전자렌지 출력(kw) 다 틀리니 처음부터 1분 돌린 후 상태를 보고 30초 더 돌린다 생각하심 수월하겠네요.



전 1분 돌렸습니다. 단호박이 조금 작은 것도 있고 전 껍질째 단호박 요리를 할거라 너무 익어 버리면 곤란하니까요. 만약 단호박껍질을 벗겨 요리하고자 한다면 1분 30초 돌리면 쉽게 벗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딱딱한 단호박 전자렌지 1분 돌렸을 뿐인데 칼로 반을 썰었더니 잘 썰려요....요리시엔 단호박 속에 있는 씨앗 제거해줘야 하기에 숟가락을 이용했습니다. 한바퀴 휙 돌리면 단호박 속이 간단히 제거되요.



요렇게....



이제 비올때 완전 더 맛있는 단호박부침개 만들어 볼께요.



단호박을 얇게 한 번 썰어 주세요. 큰 단호박은 채 썰면 되겠죠.



전 이 상태로만....



그리고 각종 채소오 적당하게 썰어 주세요. 전 당근, 양파, 청양고추를 채 썰어 넣었어요.



단호박과 각종 채소가 들어 있는 곳에 부침개를 살살 뿌린 듯이 넣어 주시고....



1회용 비닐장갑을 착용하고 채소와 부침개가루를 잘 섞어 주세요.



채소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달걀이나 물을 넣지 말고 이 상태로 약 10분 간 둔 뒤 구워 드시면 됩니다.



달걀이나 물을 넣지 않아 서로 접착력 없이 분리되지만 채소 본연의 맛에 충실에 개인적으로 이렇게 굽는게 더 맛나더라구요.



만약, 채소가 각각 흩어지는게 싫다면 달걀만 넣어서 이렇게 부쳐 주시면 됩니다.



노릇하게 잘 구워졌죠.. 반찬이나 간식 대용으로 딱이예요.~



비가 오는 날엔 더욱더 부침개가 댕기죠..... 몸에 좋은 단호박채소 부침개 강추!



소소한 팁이지만 요리나 살림 초보님들에게 정말 유익한 정보가 되지 않았나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오후부터 비가 온다네요. 그래서인지 선선하니 좋습니다. 휴일.....오늘 가족을 위해 단호박채소 부침개 어떠세요? 건강한 간식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포스팅 마무리 해 봅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