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

다리미없이 옷 펴는 간단한 방법

zoomma 2020. 10. 19. 13:34
300x250

옷을 다려야 하는데 다리미가 없다면 참 난감하겠지요. 저도 순간 그랬는데요.. 가게에 두고 온 생각을 안하고 집에서 다리미를 어제 계속 찾았답니다. 물론 지금은 그 부분이 해결되었지만요.. 누구든 이런 경험 한 번쯤 있을텐데요. 다리미가 없다면 어떻게 구겨진 옷을 펼까? 시간만 있다면 간단히 해결 가능하니 따라해 보세요.

월요일에 가져 가야할 옷인데 옷장 속에 잘 개어서 넣어 뒀더니 구겨짐이 곳곳에 있더라고요. 그래서 욕실에서 구겨짐을 펴기로 했어요.

샤워를 한 후에 욕실 안의 열기로 옷을 펴는 방법입니다. 일종의 스팀역할이라고나 할까요. 너무 두껍지 않다면 이 방법으로 구김이 있는 옷을 펴 보세요.

구김이 심한 옷을 욕실에 걸어 두기만 해도 다림질을 한 것처럼 구김이 심한 옷이 펴집니다.

너무나도 잘 개어서 보관했던 옷이라 구김이 확실하네요. 하하~ ^^;; 그래도 욕실에 두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그럼 시간은 얼마나 있어야할까?

욕실에 샤워 후 그 열기가 다 빠져 나갈 즈음이면 옷의 구김은 자연스럽게 다 펴집니다.

저는 한 20분 정도 둔 것 같아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샤워 후 욕실 안 열기가 빠져 나가지 않도록 욕실문을 닫아 주어야 합니다.

20분 후 구김이 심했던 옷은 자연스럽게 다 펴졌어요. 다리미가 없다면 이 방법 써 보세요. 급할때는 완전 유용한 팁일겁니다. 다리미를 하나 더 사던지 해야지 가게에 두고 사용하다 보니 정작 집에서 사용할때 조금 불편하긴 하네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