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그릇대신 피망을 이용해 만든 이색 달걀찜 만드는 법 " 이런 달걀찜 처음이야! "

zoomma 2014. 6. 26. 11:49
300x250

피망만을 이용한 이색 달걀찜 아시나요?

요리를 잘 하고 싶은데 솔직히 마음만큼 잘 따라 주지 않을때 정말 속상할때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적어 놓은 레시피 그대로 하는데도 '왜 난 잘되지 않을까 ?'라는 고민에 빠져 보신 분도 은근 많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살림은 나름대로 자칭 9단이라고 자부해도 요리는 여전히 진행형이라 늘 연구하고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쉽게 따라하고 거기다 비쥬얼까지 완벽한 요리를 소개할까합니다. 이름하여.. ' 이색 달걀찜 ' 이름만 들어도 왠지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세요. 설마 나만 그렇게 생각하는건 아니겠죠. ㅎㅎ

 

달걀찜

 

입과 눈이 즐거운 피망달걀찜

 

조금 특별한 달걀찜에 들어갈 재료 - 색깔이 각기 다른 피망, 달걀, 소금

 

피망은 색깔별로 준비하심 눈이 즐거운 요리를 만들 수 있어요. 재래시장에 가면 원하는 색깔을 섞어서 싸게 사올 수 있어 전 채소를 살때 마트보다 재래시장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달걀찜피망달걀찜 만드는 재료

 

그릇대신 피망을 이용해서 달걀찜을 만들거니 먼저 피망을 세웠을때 밑부분이 울퉁불퉁한 것은 피해 주시구요.. 윗부분은 크기에 차이가 좀 있으니 1 ~2cm 정도 되게 썰어 주세요.

 

피망달걀찜

 

잘라진 꼭지부분의 피망은 버리지 마시고 알뜰하게 다 사용하시는걸로...

 

이제 피망 속에 넣을 달걀물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알록달록 각기 다른 피망을 잘게 썰어 주세요.

 

너무 잘게 썰면 씹히는 식감이 떨어지니 적당한 크기롱...

 

잘게 썰어 놓은 피망에 달걀을 풀어 소금간 해 주세요.

앗!!!!

여기서 중요한 Tip 한가지

달걀물을 만들때 절대 물은 넣지 않는걸로..보통 달걀찜을 할때 물을 넣는 이유는 농도를 조절하거나 그릇에 바짝 붙어 버리는 일을 피하기 위함이지만 피망달걀찜은 일부러 물을 넣지 않아도 피망 자체 수분때문에 눌러 붙거나하는 일은 없습니다.

 

순수한 달걀과 피망만 넣어서 만든 속재료

 

피망달걀찜피망에 넣을땐 숟가락을 이용하면 수월!

 

알록달록한 달걀물을 화려한 피망에 넣으니 너무 이쁘죠.

 

달걀물은 넘치도록 담지말고 윗부분을 약간 남기는 정도로 담으세요. 달걀찜을 할때 넘칠 수도 있으니까요.

 

달걀물달걀물은 피망에 가득 채우지 말아야..

 

그럼 ' 피망달걀찜은 어떻게 하나요? '라고 묻기전에 바로 설명 들어갑니다. 전자렌지에 넣어 약 3분만 있으면 모양도 이쁘고 맛도 일품인 피망달걀찜이 완성된다는 사실...어때요..생각보다 넘 만들기 쉽죠. 바쁜 아침시간에 만들면 완전 편해요. 단, 재료는 미리 저녁에 썰어 놓고 냉장고에 두는걸로..

 

작은 피망에 넣고 나니 달걀물이 남았어요..그래서 그릇에 담아 달걀찜을 하기로.. 아참!.. 남은 달걀물에 물 조금 섞는거 잊지 마시공... 이유는 위에 다 설명 드렸음..

 

달걀찜전자렌지용 용기에 넣어 달걀찜

 

어떤 분들은 달걀찜을 전자렌지에 할때 그릇으로 인해 나오는 환경호르몬때문에 걱정이라고 하십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한 그릇은 환경호르몬 나오지 않는 그릇이니 토 달지 말기...ㅋ

 

피망달걀찜피망달걀찜

 

보기만 해도 군침이 마구마구 도는 피망달걀찜은 손님이 오실때 반찬으로 내 놓으면 비쥬얼에 완전 놀라실겁니다.

 

그릇에 담은 달걀찜도 완성!

 

피망달걀찜 어떤가요..너무 이쁘지 않나요... 물론 그릇에 담지 않고 피망만을 이용해서 만들기때문에 그릇을 따로 씻을 필요가 없구요.. 무엇보다도 물을 사용하지 않아 요리초보들이 달걀찜 할때마다 물조절때문에 실패하는 그런 일은 없습니다. 편해서 좋고..이뻐서 좋고.. 영양 가득해서 좋은 피망달걀찜 이제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이쁘게 만들어서 드세요.

 

고깃집 달걀찜처럼 부풀리는 법

일식집사장님이 알려 준 달걀말이 잘하는 비법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