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겨울철 내가 쌀 씻는 독특한 방법.. 대박이야!

zoomma 2015. 1. 3. 01:41
300x250

수족냉증이 있는 주부들에게 딱인 쌀 씻는 법

겨울철 쌀 씻는게 정말 고역인 분들이 은근 많으실겁니다. 추운 겨울 찬물에 쌀을 씻으려면 더욱더 그런 마음이들기 마련입니다. 그렇다고 따듯한 물을 일부러 받아서 씻는 것도 좀 물 낭비인 것 같은 생각에 겨울철 손에 물을 묻히지 않고 쌀 씻는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 겨울철, 손에 물 안 묻히고 쌀 씻는 방법 ]

 

준비물 - 거품기

 

쌀겨울철 내가 쌀 씻는 독특한 방법

1. 씻을 쌀을 압력밥솥에 담습니다.

 

2. 물을 적당량 냄비에 넣은 후, 거품기를 이용해 쌀을 씻습니다.

 

구멍이 쏭쏭 뚫린 거품기 왠지 쌀 씻기에 부족한 감이 있어 보이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3. 거품기로 휘리릭~ 몇 번만 쌀을 휘저어 주면 쌀에 묻어 있는 각종 이물질이 떨어져 나갑니다.

 

몇 번만 거품기로 저었을 뿐인데 물이 뿌옇습니다. 손으로 씻은거 못지 않게 잘 씻긴 모습을 육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씻은 쌀은 깨끗한 물로 헹군 뒤 밥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밥을 할때까지도 손에 물을 묻히지 않고요... 밥 몇 년 동안 꾸준히 하신 분들은 눈으로만 봐도 물의 양 가늠이 가잖아요..그쵸..

 

현미잡곡밥이 완전 맛있게 잘 되었습니다. 늘 그렇듯이 밥만 봐도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그런데 딱딱한 현미 물에 몇 시간씩 불리지 않고도 이렇게 맛있는 밥이 가능한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현미밥 짓는 노하우 하나 관련글로 올립니다. 현미를 물에 불리지 않고 맛있게 밥 짓는 노하우

 

조금 귀차니즘처럼 보이는 독특한 쌀 씻기였지만 다른 계절과 달리 겨울철엔 완전 괜찮더라구요. 한번 해 보면 은근 중독성까지 있기도 해요. 이 방법은 수족냉증이 있으신 주부님들에게 권해 드리고 싶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물론 싱글족이나 자취생에게도 유용하게 사용될 방법이라능........ 조금은 황당한 노하우이긴 하지만 잘 사용하면 깨알정보라는거 잊으시면 아니~아니~아니되오!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