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 9단 노하우

텀블러 보온 효과 알아 보는 간단한 방법

겨울철 많이 사용하는 텀블러 & 보온병 잘 사용하면 아주 유용합니다. 물론 요즘엔 지구의 환경을 생각해 '플라스틱 사용을 하지 말자!'라는 취지에서 더욱더 텀블러를 많이 사용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우리집도 플라스틱은 거의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구요... 텀블러 적극 활용합니다.

오늘은 텀블러 보온효과 간단히 알아 보는 방법 포스팅 해 봅니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으니 한 번 체크해 보세요. 참고로 집에 보온병이 있으면 같이 체크해 보는 것도 좋아요.

텀블러 보온 효과 알아 보는 간단한 방법

집에 있는 텀블러 몇 개 있다면 쉽게 확인됩니다. 제일 먼저 텀블러를 깨끗이 씻어 주세요.

그리고 팔팔 끓인 물을 텀블러에 가득 부어 주세요. 여기서 잠깐! 텀블러 사이에 보온병 하나 넣고 같이 체크하면 더 간단히 확인됩니다.

이 4가지 중 보온병은 맨 앞에 있는 것입니다. 겉으로 봐서 잘 모르겠죠..

팔팔 끓는 물을 부어 둔 뒤 약 1분 뒤 체크가 가능해요. 어떻게?

손으로 텀블러 겉면을 만져 보면 보온 효과 간단히 알 수 있어요.

손으로 만졌을때 텀블러 겉면이 따뜻함이 마구마구 전해지면 보온 효과 떨어지는 제품이구요.. 겉면을 만졌을때 그대로 찬 경우라면 보온 효과 완전 짱입니다.

저의 집에 있는 제품은 텀블러란 이름은 같아도 온도차이가 많이 났습니다.

고로 제일 1순위는 당연히 비교 해 같이 뜨거운 물을 넣어 본 보온병이구요..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보온 효과 차이가 많이 났습니다. 물론 이 방법으로 체크한 뒤 ↘2019년 1월 1일 한라산 등반할때 가지고 갔지요. 겨울철 많이 사용하는 텀블러 보온 효과가 더 크면 더 유용하게 사용되니 체크 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