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얼어버린 달걀로 미니후라이 만들기

 얼마전 달걀말이를 하려는데 이게 무슨 일... 냉장실에 넣어 두었던 달걀 몇 개가 얼어 있는겁니다. 아무래도 냉장실 안쪽으로 달걀을 넣어 보관 했던게 화근이었던 것 같아요. 아침 일찍 달걀말이로 김밥을 준비하려는데 꽁꽁 언 달걀 몇 개 때문에 시간이 좀 지체되었다능.... 하지만 꽁꽁 언 달걀을 보니 갑자기 뇌리 속에 샤샤샥 지나가는 뭔가...그건 바로 뇌를 깨우는 아이디어였어요..

생각중

냉장실에 넣어 두었던 달걀입니다. 평소 마트에서 달걀가격이 쌀 경우 일부러 두 판씩 사오거든요. 그래서 늘 남은 달걀은 이렇게 볼에 담아서 냉장실에 보관합니다.

 

달걀말이를 하려고 달걀을 깨는 순간... 이 느낌은 뭐지?!..

 

냉장실 안 쪽에 넣어 두었던 달걀이 이렇듯 언 상태가 되어 있던 것..

 

하여간 달걀말이로 김밥을 아침에 말아야 하는데 해동하느라 시간 다 잡아 먹음... 달걀을 찬 상태로 달걀말이를 하면 이쁘게 안 되거든요..뭐... 해봐야 그게 그 솜씨지만..ㅋㅋ

 

직접적으로 냉장고에서 찬바람을 받은 달걀은 이렇듯 언 상태가 되어 있었죠. 하지만 이 상태가 된 덕분(?)에 아이디어 쑹쑹...

 

달걀을 완전히 꽁꽁 얼린 후..

 

흐르는 물에 한번만 샤워 시켜 주면..

 

껍질이 훌~~러덩 벗겨집니다.

 

매끈하니 시원하게 보이죠...ㅎㅎ

 

이 상태에서 바로 칼로 샤샤샥 썰어 주세요.

 

달걀 크기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5~6개로 등분 됩니다.

 

이제 자른 달걀을 후라이팬에 구우면....

 

짜잔...미니후라이 완성!

어떤가요.. 평소 우리가 먹던 달걀후라이랑 차이가 나면서 귀엽습니다.

 

엄마랑 아기..ㅋㅋㅋ

냉동된 달걀로 만든 미니후라이 완전 귀요미라능...

 

근데 그냥 포크로 콕 찍어서 먹으려고 미니후라이 만들었어? 라는 분들이 있을까봐.... 아래 사진 한 장 더 날립니다.

 

짜잔... 이게 바로 미니햄버거인데요.. 요기에 미니후라이를 똭 올려서 먹으면 된다는 사실... 평소 제가 미니어쳐 그런거 너무 좋아하다 보니 간혹 이렇게 미니로 만든 먹거리도 만들어 먹어요. 작게 먹으면 살이 좀 덜 찌지 않을까하는 생각으로 하긴 하는데 솔직히 작으니 한 입에 쏙 들어가서 더 많이 먹게 됩니다. 그래서 어쩌다 ...진짜 어쩌다 재료가 남으면 이렇게 미니로 만들어서 먹어요. 혹시 냉장실에 넣어 둔 달걀이 얼어서 당황하시적 없으신가요? 만약 있다면 저처럼 완전히 얼려서 미니후라이 해 드세용...ㅎㅎ

  1. Favicon of http://anunmankm.tistory.com BlogIcon 버크하우스 2014.07.08 07:22 신고

    잘 보고 갑니다. 상쾌한 하루 되세요. ^^

달걀 한개로 여러개 미니후라이 만드는 법

며칠전 아침식사 대용으로 손색이 없는 미니햄버거 만드는 법에 관한 글을 올렸더니 정말 많은 사람들이 호응을 가져 주셨습니다. 맞벌이를 하는 부부들이 많다보니 아무래도 먹는거에 관심을 많이 가져서 더 그랬나 봅니다. 뭐..아이들이 있는 집에선 간식으로도 정말 손색이 없는 영양만점 햄버거라는 생각도 들지만요...그런데 제 글을 보시고 미니햄버거에 들어가는 재료 중에 미니후라이에 대한 댓글이 좀 있더군요...그래서 오늘 확실히 준비했습니다. 미니햄버거글을 보지 않으신 분들과 미니후라이에 대해 조금 궁금증이 계신 분들을 위해서 말이죠..바로 '달걀 한개로 여러개의 미니후라이 만드는 법' 에 대해서 입니다.


1. 제일 먼저 달걀을 냉동실에 얼려 주세요.. 시간은 약 2시간 정도 달걀 속까지 꽁꽁 얼려면...

2. 냉동실에서 언 달걀을 꺼내면 완전 돌덩이처럼 딱딱합니다. 껍질 또한 완전 얼어서 잘 떼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제 노하우... 흐르는 물에 2~3초간 샤워를 시킨 후 껍질을 벗겨 보세요..

시원하게 훌~러덩 잘 벗겨질겁니다. 아참...시간 꼭 지켜 주셔요... 너무 오랫동안 샤워를 시키면 달걀이 녹으니까요...

3. 껍질을 다 벗긴 달걀은 초스피드로 썰어 주셔야 하는데요.. 이유는 위에서 말한 것처럼 녹으면 안되니까...

앗....... 한 8개 정도 미니후라이를 만들려고 했는데 노른자가 한쪽으로 쏠렸네요....아쉽당......


그래도 5개의 노른자가 들어간 미니후라이를 만들 수 있겠어요..... 몇 번 시도했지만 계란노른자가 중앙에 오면서 길에 오는 방법은 아직 강구하지 못했네요...혹시 아시는 분 댓글 남겨주삼~

4. 다 썰었으면 달궈진 후라이팬에 바로 올려 주세요... 녹기전에.....


달걀이 녹아 버리면 이쁜 모양이 안 나와서 꼭 언 상태에서 후라이를 해야 한답니다.

노른자가 중앙에 오고 선명하니 넘 이쁘죠..... 그런데 이렇게 보니 얼마나 작은지 잘 모르시겠다구요....그럼 미니후라이와 평소 우리가 먹던 달걀후라이 비교해 볼까요..

헤헤..... 미니후라이랑 같이 후라이를 하니 완전 귀염둥이입니다. ㅋ

이제 미니후라이는 미니햄버거안 속재료(토핑)으로 사용하겠슴돠~ 

요거~요거~  ㅎㅎ....넘 귀엽죠... 이제 확실히 미니후라이 만드는 법 가르쳐 드렸으니 관련글(아침식사로 부담없는 미니햄버거 남편도 폭풍칭찬해! )참고하시고 휴일 특별한 요리로 귀염 받으시길요..^^


 

  1. Favicon of http://yeogangyeoho.tistory.com BlogIcon 여강여호 2012.10.21 06:48 신고

    이런 방법이 있었군요...
    계란 후라이를 먹을 때마다 젓가락으로 자르다보면 흰자만 먹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한입에 계란 후라이 하나를 먹을 수 있어 좋네요..

  2. Favicon of http://sooandjoshua.tistory.com BlogIcon 출가녀 2012.10.21 08:33 신고

    호호~ 폭풍 칭찬 받으실만 하네요~*^^*
    넘 귀엽고 신기하네요~ 생각도 못했던 방법~~ +ㅁ+ ;;;
    가끔 계란 한개는 너무 크고할때 유용하겠어요~*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일요일 되셔요~*ㅎㅎㅎ

  3. Favicon of http://yahoe.tistory.com BlogIcon 금정산 2012.10.21 08:55 신고

    맛있게 보고 갑니다. 즐거운 휴일 되세요.

  4. 첨으로 2013.08.19 18:01 신고

    계란을 삶을때 노른자를 가운데 오게 하려면

    완전히 읽기 전에 굴리면서 삶으면 된다고 했는데

    얼리는 것도 가끔 굴리면서 얼리면 노른자가 가운데로 오지 않을까요...

  5. BlogIcon 바니 2013.10.28 10:58 신고

    주말에 해먹어봤어요 미니후라이 ~~ 전 만들어둔 패디가 없어서 그냥 샌드위치 만들어 먹었는데 완전 귀엽구 맛나더라구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