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쑥쑥이 펌핑보드를 이용한 하체 근력운동

건강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구입해 놓고 그냥 방치하는 운동기구 정말 많을것입니다. 제일 가격이 낮은 아령부터 시작해 가격대가 높은 러닝머신까지 정말 다양하지요. 우리집도 솔직히 예외는 아닙니다. 얼마전엔 창고 정리를 하는데 정말 이거 원..화를 내야할지 웃어야 할지 어이가 없던 일이 있었지요.. 운동한다고 구입해 놓은 것이 녹이 어찌나 많이 슬었는지 참...나...지금 생각해도 황당합니다... 여하튼 그 일로 운동기구를 구입 안했냐구요..아니요.. 얼마전에 울 남편 인터넷에서 또 하나 구입했습니다. 근데 건강을 위해 나중에 운동을 하기 위해 구입하는 이유도 있겠지만 더 큰 이유는 가격이 싸다는 이유하나...헐.... 세일을 70%나 한다며 이때 아니면 다음에 살때는 비싸게 주고 사야 한다면 구입했습니다. 뭐..지금 그 운동기구는 포장도 안 뜯긴채 보관하고 있습니다. 언제가는 운동할거라면서...못살아 정말..
 

리뷰, 위드블로그 , 쑥쑥이 펌핑보드

위드블로그 리뷰어로 당첨된 쑥쑥이 펌핑보드


그런데 며칠전 운동기구가 하나 배달되었죠..이 모습을 본 울 남편 한마디 하더군요.. " 그건 뭔데.. 펌핑보드?!..비싼거 아니가? " 하여간 운동을 하기 위해 필요해서 구입한다기 보다 울 남편은 싸다는 이유로 사다 보니 다 돈으로 먼저 생각이 드나 봅니다. " 이거.. 위드블로그 리뷰어로 당첨되서 온거다.. " " 진짜?" 뭐..의심할만도 하겠지요. 당신이 그렇게 운동기구를 구입하니 말입니다. ㅋ
 



전 운동기구를 방에다 펼쳐 놓았습니다. 이 모습에 또 한마디 던지는 남편.. " 거실에 두지 ...방에는 왜 또? " " 방에 있어야 자기 전에 운동하지..거실에 두면 운동 안된다. " " 으이구... 며칠가나 보자.." 그래서 지금 운동 열심히 하고 있냐구요...당근이죠.. 하루 30분 꼬박하고 있습니다. ㅎㅎ
 

쑥쑥이 펌핑보드

펌핑보드를 방에 처음 갖다 놓은 날 까불며 찍은 사진..



근데...다 아시죠..운동은 이렇게 맨발로 하는게 절대 아니라는 사실... 정식으로 운동을 시작할때는 양말신고 운동화를 착용하고 해야 발목과 관절에 무리가 안갑니다. 맨발로 아무 생각없이 펌핑보드나 러닝머신으로 운동하시면 다칠 우려가 있으니 꼭 운동화를 착용하고 운동하시길요..
 



여하튼 펌핑보드로 인해 나름대로 즐거운 운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릴적 100원으로 즐겁게 뛰어 놀았던 놀이기구처럼요... 다 아시죠.. 퐁퐁 뛰면서 노는 그거..... 갑자기 이름이 가물하네요...뭐..이름 말안해도 다 아실 듯 해요..ㅎ
 



아참.. 제가 지금 열심히 운동하고 있는 펌핑보드는 성인용으로 60kg 이상 사용가능한겁니다. 고로 남편과 함께 운동하면 괜찮은 운동기구라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정에서 어느때 할 수 있는 운동기구라는 장점이 있어요.



거기다 한가지 더 덧붙이자면 바닥에 그냥 둬도 미끄럼방지가 되고 발판 큐션으로 인해 통통 뛰어도 아랫집에 층간소음도 걱정없습니다.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펌핑보드의 발판은 에어쿠션폼인 2중 발판구조로 되어 있어 신체의 직접적인 충격흡수로 인해 소음을 거의 잡아줘요.. 발판이 소리까지 다 흡수하기때문에 맘 편히 사용할 수 있는 운동기구예요.. 러닝머신처럼 기계소리도 안나고 완전 굿!!!!!
 

쑥쑥이 펌핑보드





올록볼록한 앰보싱이 맨발로 사용할때 미끄럼 방지도 해 줘요... 뭐...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운동을 할때는 운동화를 신어야 함으로 일부러 맨발로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아요.. 물론 운동화는 실내에서 사용하는 것으로....비가 오거나 추워서 나가기 싫어서 운동을 꺼리는 분이나 자주 운동을 하면서 건강을 유지하고 싶은 분에게 완전 괜찮은 운동기구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저처럼 관절이 안 좋은 분에게 탁월한 운동기구라는 사실... 몇 년전 무릎 인대파열로 인해 수술을 한 후 무리한 운동은 못하는지라 늘 운동부족이었는데 관절에도 무리가 없어 너무 좋더라구요..관절이 약한 분이나 다리에 힘이 없는 분들.. 하체근육을 만들고 싶은 분이라면 펌핑보드 완전 좋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그럼 펌핑보드로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고 하체근력운동을 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처음 하실땐 10분 정도로 하시구요..점차 시간을 늘려 하루에 30분은 필히 하시는 방향으로 운동하세요. 너무 처음부터 무리하면 운동하기 싫어지는 경우가 생기게 되고 평소 운동을 안하는 분들은 근육이 당기는 현상으로 인해 운동하는 것을 기피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때문입니다. 운동은 하고 싶을때 하는 것이 제일 좋지만 되도록이면 매일 하는 시간을 정해서 하는게 좋아요.. 무엇보다도 운동할 여건이 제일 중요하니 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공간에 두시고 하는게 좋습니다. 저처럼 방에 두고 편하게.....ㅎ... 제가 운동을 해 본 결과 기본적인 운동만 해도 땀이 날 정도로 운동효과가 크더군요.. 무엇보다도 펌핑보드 운동기구를 이용해서 하니 무릎에 무리가 전혀 가지 않아 운동하기도 좋고 하체 근력 키우는데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운동은 하고 싶은데 무릎이 말성인 분들은 펌핑보드를 이용해서 해 보세요.. 무릎이 아프다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더 약해지는 경향이 생기니 하체 건강을 위해 운동을 시작해 보시길요.. ^^*

 

얼마전 위드블로그에서 맛깔스런 양념꽃게장 맛을 보고 리뷰어를 모집한다길래 선뜻 리뷰어로 신청해 놨지요.. 솔직히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리뷰어에 신청하는 바람에 될 확률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그 행운이 바로 저에게 왔지뭐예요...여하튼 너무도 기분이 좋았답니다. 사실 양념꽃게 귀신인 남편에게 그 유명하다는 삼대명가 국내산 꽃게장을 맛 보게 할 수 있다는데 대해 뿌듯했지요. 평소 꽃게장이 먹고 싶으면 외식을 하는 편인데 그닥 완벽한 맛은 없더라구요...맛있다싶음 양이 적고 양이 괜찮다싶음 맛이 없고..ㅋ 그래서일까요...이번에 당첨된 리뷰 완전 기분 좋았답니다. 


그런데 리뷰어에 당첨된지 4일이 다 되어서야 양념꽃게가 도착해 기다리는 내내 목이 빠지는 줄 알았답니다. 하지만 왜 이렇게 늦게 도착했는지 그 이유를 알고 나서는 이내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양념꽃게장은 대량생산이 아닌 주문확인 후 만들어 오기 때문에 늦는 대신 신선하다고 하더라구요...여하튼 정성스럽게 만들어 잘 포장되어 배달 온 양념게장에 기분이 업되었다는...


신선하게 잘 만들어져 포장도 완전 깔끔...거기다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얼음팩까지 소비자에게 최대한 정성을 기울여 배달된 음식이더군요. 


꽃게도 어찌나 속이 꽉 차고 양념도 골고루 잘 버무려져 있던지 포장을 뜯자마자 손이 먼저 가더라구요...역시 양념을 조금 맛보니...' 아! 바로 이맛이야 ' 라는 말이 절로 나왔습니다. 

삼대명가. 양념꽃게장

삼대명가 양념꽃게장


우린 저녁시간에 다른 반찬 다 제쳐두고 양념꽃게위주의 식사를 했습니다. 국민의 밥도둑 양념꽃게라는 말이 실감나게 맛을 보는 순간 어찌나 입에 착 감기면서 맛있던지..... 근데...이거....감기는 맛이 혹시 조미료????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위드블로그에 올려진 자료를 다시 한번 찾아 봤다는거 아닙니까....ㅎㅎ 


하지만 걱정했던 마음이 이내 사라졌다는거..... 국내산 꽃게만을 사용하는건 기본이고...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양념한다는 명시가 확실히 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이름답게 삼대에 이르러 지금까지 그 명맥을 유지해 오고 있구요. 뭐 이 정도면 믿을만하죠.


그런 이유에서인지 더 맛있게 느껴져 밥 한 그릇이 아닌 밥도둑 답게 두 그릇은 후딱 비웠어요.... 아..... 지금 포스팅을 이렇게 적는데도 양념꽃게에 밥 한 숟가락 먹고 싶어지는데요....음...냐....


흰 쌀밥이면 더 맛있었을터인데... 오리지날 100% 현미밥인데도 양념꽃게와 같이 먹으니  술술 잘 넘어갔습니다. 

삼대명가, 양념꽃게장

꽃게의 살도 완전 많아!

무엇보다도 손으로 잡고 살을 쪽 빨아 먹는거 보나 전 양념 살을 잘 바래 밥에 쓱싹 비벼 먹으니 더 맛있더군요.. 완전 양념꽃게와 밥의 환상적인 조화에 밥 두 그릇을 마파람에 게 눈 감추듯 홀라당 먹어 버렸답니다. 평소 우리가 시중에서 사 먹는 양념꽃게는 잘 사 먹으면 이렇게 멋진 맛을 느낄 수 있지만 사실 안 그런게 많은데 이젠 고민하지 말고 이번에 양념꽃게 다 먹으면 다시 신청해서 먹으려구요.. 남편도 맛있다고 하고 입맛 까탈스런 제 입에도 맞는 것 같아 완전 단골될 것 같아요.^^
 
위드블로그
 
주방에서 사용하는 나무도마는 세균이 화장실 변기보다, 신발장 보다고 훨씬 많다고 합니다. 2010년 2월..텔레비젼 모방송 프로그램에서 방영된 주방의 나무 도마의 세균과 오염에 대해 충격적인 보도 또한 대부분 가정에서 육류와 생선, 그리고 채소의 도마사용을 같은 면에서 할 경우 비브리오균과 살모넬라균이 신선한 채소에 그대로 묻어 우리의 입으로 그냥 직행할 수 있어 위험한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고 경고하였지요. 이것이 바로 교차오염인데 대부분 사람들이 이를 간과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그러기에 제일 중요한 것은 도마도 채소, 육류, 과일등 분류해서 사용해햐 하고 무엇보다도 자주 소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그만큼 위생상 문제시 되고 있기때문이지요.. 오늘 제가 제일 먼저 하고 싶은 말은 도마도 이젠 분류를 잘 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소독도 중요하구요..


얼마전 위드블로그에서 도마 리뷰어를 모집 한다고 하길래 얼른 신청했습니다. 살균소독도 간단하게 할 수있고..무엇보다도 흠집도 잘 나지 않는다는 장점과 나무가 아닌 실리콘 재질이라 가볍기도 해 사용이 용이하겠구나하는 마음에 얼른 신청을 했습니다 다행히...운 좋게 당첨되어 제품을 받아 직접 사용해 보니 정말 좋은 점이 많더군요..

첫번째.. 도마를 사용할때 소리가 많이 나지 않아 좋았습니다..

두번째.. 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아 좋았습니다.

그리고 도마의 세척이 용이하더군요.. 물로 씻기만 해도 깔끔하게 이물질이 제거되었습니다.

세번째.. 칼질을 했을때 흠이 잘 나지 않아 너무 좋았습니다.

예전에 채소를 썰때마다 자국이 남아 보기에도 안 좋고 위생상 좀 그랬거든요..하지만..

실리만 도마는 파를 다지고 열무를 한단 다 썰어도 칼자국이 남지 않았습니다. 놀라울 정도로....네번째.. 소금,레몬,세제로 소독해 햇볕에 말리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점입니다. 전자렌지에 3분만 돌리면 살균소독 끝...

예전에 일일이 뜨거운 물에 소독하고 정말 손이 많이 가는 주방용품 중에 하나였잖아요..이젠 도마도 수월하게 살균소독할 수 있어 넘 좋더군요..아참.. 도마와 같이 온 타이도 정말 유용하게 쓰이는 것 같습니다.

남은 과자를 밀봉할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구요...

남은 채소도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물론 실리콘 재질이라 묶기에 넘 수월했습니다.

무엇보다도 모래로 만든 친환경적인 제품들이라 맘 편히 믿고 사용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p.s- '실리만' 회사에서 말하는 실리만 실리콘 도마에 관한 설명은 형태와 기능은 비슷해도 엄청난 비밀과 특수기능이 숨어 있답니다. 말랑말랑한 실리콘소재라 프라스틱과 유리도마에서 나는 '또각또각'시끄러운 소음이 나지 않고. 무겁지도 않고 ..물론 깨지지도 않지만 제일 핵심기술이 바로 '간편소독' 기능이라고 합니다. 제품을 말아서 '전자렌지에 3분' 만 가열하면 나쁜 세균이 모두 싹 죽는다고 하니 완전 특허감입니다. 소금, 레몬, 세제, 햇빛에 말려야 하는 불편없이 완벽하게 소독이 된다는 점....이보다 더 좋은 기능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