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제주도 건입동 맛집 - 산지해장국

새벽 5시면 어김없이 여는 해장국집....조금 이르다 싶지만 사실 제주도에선 흔한 해장국집 영업시작 시간입니다. 물론 우리처럼 하루일과를 일찍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이른 시간에 여는 해장국집이 어찌나 고마운지 모릅니다. 오늘은 제주시 건입동에 위치한 한 해장국집을 소개합니다.


가게 이름 - 산지해장국




선지가 듬뿍 들어간 해장국



제주도 해장국 가격이 올라 요즘엔 대부분 8,000원대 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다행히 아직도 7,000원이라 한끼 식사 해결하기가 조금은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해장국과 내장탕을 주문했습니다. 늘 그렇듯 찬은 김치, 무우물김치, 양파, 고추 그리고 땡초 다진 것과 된장이 나옵니다.



김치는 갓 무친 듯 맛있습니다.



겨울에 자주 먹던 동치미를 연상케하는 무우 물김치도 살얼음 동동 시원 새콤하니 맛있어요.



해장국과 내장탕에 넣어 먹는 땡초 다진 것은 늘 이렇듯 금방 다져 나와 신선함을 더 합니다.



해장국이 나왔습니다. 엥.....그런데 내가 좋아하는 선지가 빠졌네요.... 선지를 많이 넣어 달라고 했는데 빼 달라는 말로 착각했는지 빠져 있어서 말하니 선지만 따로 드리겠다는 사장님....다행.....



남편은 늘 그렇듯 내장탕을 먹습니다. 마파람에 게 눈 감추 듯 사진 몇 컷 찍고 있으니 이내 건더기 즉, 내장만 쏙쏙 먹고 있네요... 하여간 내장탕에 들어간 건더기가 많아 푸짐합니다.



참고로 양념다대기는 빼 달라고 하면 빼주고 선지를 많이 넣어 달라고 하면 그렇게 해주니 참고하세요....아참...공기밥 추가해도 따로 돈을 받지 않으니 배 부르게 드시면 됩니다.



선지국을 먹고 있으니 이내 선지만 한 뚝배기 주십니다.



한 그릇을 더 시킨 듯 푸짐하게 나 온 선지



선지를 워낙 좋아하기에 이렇게 마구마구 넣어서 먹었어요.. 선지가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워 먹기도 너무 좋아요..물론 맛있구요.



여성분들 선지 드시면 몸에 좋으니 한 달에 한 두번은 드시길....물론 신선한 선지가 들어간 선지국을요...... 자주는 아니어도 한 달에 몇 번은 가는 이곳은 주변이 항구고 수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많아서 새벽에 해장국을 드시러 많이 오시더군요...  물론 공기밥을 몇 그릇을 추가해도 공짜인데다가 사장님이 어찌나 친절한지 편하게 식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무리 맛있는 음식점이라도 친절하지 않으면 왠지 부담스럽잖아요... 하여간 개인적으로 제주도 여러 해장국집을 다 가 봤지만 이곳이 제일 친절한 것 같아요. 물론 맛도 최고! 겨울철 감기예방을 위해 든든한 해장국 강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