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초보자가 키우기에 적당한 열대어***

보통 사람들이 많이 아는 구피가 있고, 제브라 데니오, 몰리, 구라미, 내온 테트라, 블랙 테트라, 수마트라등이 있습니다., 내가 그 중에서 권하고 싶은 건 구피인데..다른 물고기와는 달리 난생으로 알 대신 바로 새끼를 낳는 고기입니다 번식이 정말 쉽고, 초보자가 키우기에는 쉬운 종류이지요 하지만 구피를 키우면서 주의해 할 사항은 부모가 새끼를 잡아먹는 경우도 종종 생기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구피를 키울땐 수초가 풍성한 곳에서 키우는 게 일반화 되어 있어요.구피를 키울때 필요한 것은 수초, 돌, 먹이 이구요..구피를 멋있게 보이기 위해선 전등도 있으면 좋아요.등이 없는 경우 물고기의 색깔이 차이가 많이 납니다. 구피는 무리지어 다니기 때문에 구입하실때 최소 8마리 정도가 필요하답니다. 구피는 일정한 온도를 유지시켜 줘야 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 히터필요!

 이 정도만 아신다면 초보자도 쉽게 열대어를 키울 수 있습니다.
 집에서 물고기를 키우면 정서적으로 안정도 되고, 특히 우울증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물고기들을 보면서, 집안 분위기도 바꿔 보시고 기분도 좋아지는 효과를 느껴 보십시요.
 아이가 있다면 정말 좋아 할 것입니다..^^


 

 

 

 

 

 

 

 

 tip..1. 아무 물이나 물고기가 살 수 있을 거라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2 .물고기는 자신이 살고 있는 수질 및 수온변화에 민감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물고기가
          살아가기에 알맞는 안정된 물로 만들어 줘야 합니다.
      3. 2에서 말한 안정된 물이란..어항내부에 여과시설이 갖춰진 곳에 물의 온도는
          섭씨 22도 ~ 28도를 늘 유지시킨 물입니다.
          단, 금붕어나 우리나라의 민물고기의 경우 수온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답니다.
       4.열대어의 경우 수온 조절을 위한 히터를 사용해야 하지만, 금붕어는 히터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5. 물고기의 배설물이나 남은 먹이는 제때 제거합니다. (수질악화로 물고기가 병에 걸릴 수 있기 때문..)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신고

Copyright ⓒ 줌마스토리 & zoomma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