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 9단 노하우

에어프라이어로 호박군고구마 만들기 도전!

요리초짜도 에어프라이어 하나만 있으면 맛있는 요리를 척척 해 냅니다. 군고구마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껏 군고구마 전용냄비에 넣어 타지 않게 굽느라 가스렌지에서 눈에 떼지 못했던 분들은 이제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만들어 드세요.

그 어렵다던 호박고구마로 군고구마 하던 날...

호박고구마로 군고구마 만들면 사실 맛있긴 한데 버리는게 많은 정도로 껍질에 맛있는 고구마가 묻어 있어 있어서 아쉬웠죠. 이제 에어프라이어로 맛있는 호박군구고마 알뜰하게 먹어 보자구요~

군고구마 하기 전 고구마를 깨끗이 씻어 주세요.

깨끗이 씻은 고구마를 그냥 에어프라이어에 넣어도 되지만 한가지 한일이 더 있어요.

바로 고구마에 칼집을 넣어주는 것입니다. 고구마 삶을때만 칼집을 넣는것이 아니라는 점..... 근데 왜 고구마에 칼집을 넣어? 하실텐데요... 고구마는 뜨거울때 먹어야 제 맛이죠..그런 이유로 뜨거울때 고구마껍질을 잘 벗기기 위함입니다.

군고구마도 마찬가지예요..이렇게 칼집을 먼저 낸 뒤 군고구마를 하면 뜨거울때 껍질 벗기기 쉬워요.

고구마 중앙에 칼집을 넣은 뒤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주세요.

에어프라이로 군고구마 하는 방법은 180도 온도에서 15분 1차, 뒤집어서 15분 해주시면 맛있는 군고구마가 됩니다.

1차 15분 후 모습

이제 뒤집어서 180도 온도에서 15분 더 구워주면 됩니다.

2차로 구워졌을때는 만지면 껍질이 딱딱하면서 벗기기에 딱 좋아요. 물론 고구마껍질에 고구마가 많이 묻어나지 않는다는 것이 에어프라이어의 장점이죠.

아무리 뜨거워도 반으로 칼집을 내어서 껍질 벗기기 한층 편해요.

호박고구마라 더 맛있다는.....

뜨거우니 반으로 쪼개어 껍질을 벗겨도 되고 너무 편해요.

에어프라이에 군고구마 완전 대성공~ 보통 작은 고구마는 1차로 구웠을때 거의 다 익긴 하는데요. 단점은 껍질에 고구마가 많이 붙어 있어 긁어 먹어야 합니다. 고로 크든 작든 2차로 구워주세요. 그럼 껍질에 묻어나는 고구마가 거의 없이 껍질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추운 겨울철 맛있는 군고구마로 감기예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