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9단이 알려주는 숙주나물 다듬는 꿀팁

콩나물과 달리 숙주나물은 데쳐서 무쳐 놓으면 아삭아삭 씹는 식감이 좋아 자주 해 먹는 나물 중 하나입니다. 물론 몸에도 이롭지요..하지만 숙주나물 다듬는 일이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라 사실 우리주부님들 살까말까 망설이는 분들이 많죠..오늘은 숙주나무 깔끔하게 다듬는 방법에서 씻는 신박한 방법 알려드릴께요..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숙주나물 씻는 법

숙주나물을 좋아해 오늘도 조금 넉넉하게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숙주나물 다듬기가 은근 귀찮죠...오늘 저따라 숙주나물 자연스럽게 씻으면서 다듬어 볼까요..

보통 숙주나물을 씻을때 볼에 담은 뒤 물을 부어 씻을겁니다. 이젠 그 방법은 안~~ 녕

그럼 어떻게 씻어? 소쿠리에 숙주를 담아 볼에 담아 물을 부어 씻어 주세요.

참고로 소쿠리는 볼보다 조금 큰 것으로 준비해 주세요.

한 2~ 3cm 차이가 나면 딱 좋아요..

이제 물을 충분히 부어 주세요. 볼이 가득찰때까지 ....

그리고 손으로 한 번 저어 주면...

이렇게 숙주나물 윗부분의 껍질이 둥둥 뜰거예요..

이때..... 망을 이용해 껍질만 걷어내면 숙주를 물 속에서 깔끔하게 다듬어진다는 사실..

짜잔.....

이렇게 몇 번 망으로 숙주나물 껍질을 걷어 내면 자연스럽게 씻기도 끝..

여기서 팁 하나 더 들어 갑니다. 숙주나물을 데칠때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물이 끓을때 숙주나물을 넣고 그 중앙에 구멍이 생기게 해 주세요.

그럼 데치는 시간이 훨씬 줄어 듭니다.

숙주를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굼할때 뜨거울 수 있으니 그때는 나무주걱으로 헹굼을 해 주세요.

깨끗이 세척되고 데친 숙주나물

이제 갖가지 양념을 넣고 맛있게 무쳐 먹으면 됩니다.

숙주나물 다듬기도 너무 쉽고 씻기도 너무 쉽죠...이제 숙주나물 씻을때 싱크대 개수대에 버려지는 숙주나물은 없을거예요...별게 아니지만 별게 되는 생활 속 팁 알아두면 아주 유용하게 쓰일거예요...단, 콩나물은 그렇게 씻으면 아니~아니 ~ 아니되오! 일일이 손으로 다듬고 물에 씻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