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이 알면 유용한 김치 써는 법과 보관법

요즘 채소값이 폭염으로 인해 많이 올랐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김치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아 다행이라는 사실.........오늘 김치 10kg 마트에서 구입해 왔습니다. 입맛이 없을땐 갓 담근 듯 맛난 김치가 제일 좋은 반찬이더라구요... 날이 더워서 그런지 입맛도 없고.....하여간 김치 10kg 구입하면 소량 구입하는 것 보다 저렴해 우린 이렇게 사 먹어요....오늘은 김치 먹기 좋게 써는 법과 보관하는 방법 포스팅 해 봅니다. 자취생이나 싱글족에게 딱 좋은 살림정보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 보며....

주부 9단이 알려주는 김치 먹기 좋게 써는 법

김치 10kg 몽땅 락앤락에 보관하기 전에 일단 먹을 만큼 먼저 썰어 놓기로 했어요.

김치 먹기 좋게 써는 법은 김치 1/4 포기를 도마위에 올린 뒤 가로로 약 4 등분 썰어 주시고..

세로로 2~3cm 정도 가량 썰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썰어주면 한 입에 먹기 딱이죠...물론 그릇에 담아서 내면 이쁘기고 하구요..

전 락앤락에 넉넉하게 썰어 뒀어요..맞벌이부부다 보니 이렇게 해 두면 약 1주일은 김치 써는 일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거든요..

여기서 잠깐!

김치는 먹기 좋게 다 썰어 넣어 뒀는데 혹시 냉장고에 김치냄새가 스물스물 날까 걱정 되신다면...

락앤락 뚜껑을 덮기 전 1회용 비닐백을 먼저 덮은 뒤 뚜껑을 덮으면 냉장고에 김치냄새 전혀 나지 않아 보관하기 굿굿굿!

일주일치 먹을 김치

1회용 비닐백을 덮어 두니 냉장고에 김치냄새 안나 너무 좋아요...물론 먹기 좋게 썰어 두니 식사 할때마다 접시에 먹을 만큼 덜어서 먹으면 되니 편하기도 하구요... 소소한 팁이지만 정리도 되고 먹기도 편하고 너무 좋답니다. 자취생이나 싱글족에게 아주 좋은 정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