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 9단 노하우

전기요금이 유난히 많이 나오면 '이것' 확인하세요!

전기세가 생각보다 많이 나온다면?


여름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우리집은 전기요금이 다른 집 보다 많이 나오는 것 같다는 분들은 오늘 제 포스팅을 보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사용하지 않는 모든 전기코드선은 빼 두어야 하지만 평소 습관이 잘 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것' 이라도 꼭 확인하시길요~


전기세가 생각보다 많이 나온다면?

'이것' 부터 확인하세요.

쉽게 설명드리자면 전원 부분에 화살표 방향으로 나오 있는 것은 전기를 꺼도 '대기전력' 을 소비하고 있는 가전제품입니다. 전기세 대기전력을 모아 보면 생각보다 많은 전기세가 줄줄 샌다는 것을 볼 수 있지요.

우리집도 가전제품을 일일이 확인해 보니...... 에어컨은 기본이고 스팀보이, 방마다 있는 제습기등이 전기를 꺼도 코드가 꽂혀 있을 시 '대기전력' 이 소모되고 있는 가전제품이었습니다.

제습기 사용 후 코드를 늘 빼 두었는데 은근 요것도 전기세를 아낀 셈입니다.

그외 다른 가전제품을 확인해 보니 전원 모양이 없는 것도 있구요.... 전기를 껐을때 '대기전력' 을 소비하고 있지 않는 가전제품도 있었어요.

소소하지만 알면 아주 유용한 생활 속 전기세 아끼는 법...... '대기전력' 무시하시면 안됩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 에어컨을 많이 가동시키는데 에어컨 대부분 화살표 모양으로 나와 있는 것으로 전기를 꺼도 '대기전력'으로 전기세가 줄줄 샌다는 사실 ~ 귀찮더다라도 에어컨 가동 시키지 않을때는 코드를 꼭 빼 두세요.

여러분들의 가정엔 '대기전력' 이 줄줄 새는 가전제품 몇 개나 있으신가요? 지금 당장 확인해 보시고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 코드는 빼 두시길요~ 전기요금 사용하지도 않은데 많이 나오면 아깝잖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