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시장에서 최고 인기있는 메뉴는?

서울에 갔을때 제일 기억에 남는 것이 추억이 새록새록 돋는 재래시장에서 맛 본 다양한 음식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지금은 점점 사라지고 있는 재래시장의 옛 추억이지만 이곳 광장시장 만큼은 그런 소소한 향수도 누릴 수 있어 참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맛있는 먹거리와 저렴한 가격이 더 댕기게 하는 매력인지도 모르겠네요...



밤이면 광장시장은 늘 사람냄새 솔솔나는 곳으로 거듭나 더 친근감있게 다가 오는 것 같네요... 사진을 정리하면서 다시 보니 당장이라도 광장시장에 달려 가고 싶은 생각이 절로 납니다.



서울 광장시장 밤 풍경





지금은 국내 관광객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도 알고 찾는다는 시장이 되었습니다. 중국사람, 일본사람, 인도사람....참 다양한 국적을 지닌 사람들을 이곳에선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초저녁인데 이미 자리가 없을 정도로 북새통을 이루는 시장 안 모습입니다.



광장시장에 가면 도대체 어떤 음식들이 인기가 많을까? 은근 슬쩍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시장 곳곳을 둘러 봤어요.



이곳 광장시장에서 제일 유명하다면 유명한 빈대떡입니다. 녹두가 듬뿍 들어가 참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직접 녹두를 갈고 있는 모습.....손이 많이 가는 음식인데도 늘 이렇게 멧돌에 녹두를 갈아서 빈대떡을 굽고 있다는 사실....



노릇노릇 구워지는 빈대떡을 보니 막걸리가 절로 생각납니다. 하하 ~



그외....... 다양한 음식들이 즐비한데요....마치 바닷가 포장마차를 연상케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부침개, 튀김, 각종 해산물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참고로 이곳에선 대부분 술 한 잔 하며 하루일과를 마무리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어릴적 힘든 일과를 마무리 하고 술한잔 하며 인생을 이야기하던 우리네 아버지들의 모습을 보는 듯 짠한 마음도 적잖게 느껴졌어요....지금은 모두가 다 잘살고 좋은 이야기만 나누시겠죠...



다양한 음식과 사람들의 모습을 보며 참 많은 생각이 뇌리 속에 파고 든 밤이었습니다.



우리도 광장시장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이라는 빈대떡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꼬마김밥도.....



거기다 광장시장에서 제일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한다는 곳도 들렀지요. 바로 육회......... 육회를 주문하니 맑은 소고기국이 나왔습니다.



먹성 좋은 우리부부..... 국수 한 그릇도 주문....



육회비빔밥



색이 참 곱습니다... 물론 신선하니 이런 색이 나오겠죠..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밥과 함께 슥삭슥삭 비벼 먹으면 꿀맛이죠.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는 느낌의 육회...정말 오랜만에 느껴보는 맛이었습니다. 서울은 볼거리도 많지만 먹을거리도 참 많은 곳입니다. 물론 맛있고 저렴한 곳이 말입니다. 특히 광장시장에서의 먹거리는 절대 후회하지 않는 먹거리코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다음에 광장시장 쪽으로 볼일이 있으면 꼭 몇 가지 음식은 먹고 시작해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