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속에 든 실리카겔 200% 활용법

2018. 1. 7. 19:28라이프

반응형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실리카겔 200% 활용법

김을 바삭하게 해 주는 실리카겔은 생활 속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껏 김 속에 든 실리카겔을 그냥 버리셨다면 이젠 버리지 말고 생활 속에서 재활용 해 사용하세요.. 참고로 옷이나 신발을 구입했을때 들어 있는 실리카겔도 모아서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아요..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실리카겔 200% 활용법



구운 김에 들어 있던 실리카겔입니다. 김가루가 묻어 있어 물티슈를 이용해 먼저 김가루를 제거했습니다.



왼쪽은 김가루를 제거한 것이고 오른쪽은 제거 중인 것....



김 속에 들어 있던 실리카겔과 옷 속에 들어 있던 실리카겔입니다.



그럼 그냥 버렸던 실리카겔 생활 속에서 어떻게 재활용할까?



자주 신는 신발과 함께 있으면 습기관리 잘 하셔야 합니다. 신발장에 둔 습기제거제도 어느새 물이 차 있네요..



새로 습기제거제 교체도 할겸 실리카겔도 신발장에 활용해 볼께요..



실리카겔이 많으니 참 좋네요..먼저 자주 신는 신발에 실리카겔 하나씩 넣어 주세요.



이렇게....



그리고 새 신발과 세탁해 놓은 신발에 하나씩 실리카겔을 넣어 주세요. 이렇게 실리카겔을 넣어 두면 습기제거 자연스럽게 되어 뽀송뽀송 합니다. 물론 신문지를 신발 속에 따로 넣지 않아도 말이죠.



남은 실리카겔은 자동차 방향제를 넣어서 사용했던 통을 재활용해 그 곳에 넣습니다.



그리고 신발장 곳곳에 비치합니다.



버리려던 실리카겔로 신발장 전체가 뽀송해지는 느낌 팍팍....물론 신발 속에 넣었으니 신발도 뽀송합니다.



일부러 습기제거제와 신문지를 신발장에 넣어 습기관리 하셨다면 이젠 버리려던 실리카겔을 모아 뒀다가 이렇게 재활용 하세요.. 요즘에는 옷이나 신발 심지어는 약통에도 실리카겔이 들어 있으니 생활 속에 유용하게 사용해 보아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