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겨울철, 모아서 하는 빨래 '이것'만 숙지하자!

겨울엔 빨래를 모아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계절과 달리 두꺼운 외투일 경우엔 세탁을 자주 하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죠... 물론 빨래 할 것이 적은데 세탁기를 매일 돌리는 것도 사실 물낭비이자 전기낭비입니다. 오늘은 겨울철 빨래를 할때 알아두면 좋은 생활 속 꿀팁입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겨울에 빨래 잘하는 방법 ]

세탁물이 많이 모였다면? 빨래할 세탁물을 흰색과 색깔 있는 것으로 분리해 주세요. 물론 외투일 경우엔 따로 한 번 더 분리....

분리한 세탁물은 흰 것 부터 세탁을 해주세요. 그래야 빨래를 할때 이물질이 흰 옷에 묻지 않고 깔끔하게 세탁 할 수 있어요.

여기서 잠깐!

겨울철 세탁기로 빨래를 할때는 흰색일 경우엔 온수로 세탁을 하면 좋습니다. 만약 온수가 나오지 않고 찬물로만 세탁 가능하다면 이 방법을 먼저 숙지해 주세요.

세탁물을 넣지 않고 물높이를 '소'로 맞춘 뒤 물과 세제를 넣어 세탁으로 제일 짧은 시간으로 돌려 주세요. 단, 탈수 없이 해 주세요.. 이렇게 세탁물 없이 세제물을 한 번 세탁기에서 돌리는 이유는 가루세제가 완전히 풀리게 하기 위함입니다.

가루세제가 잘 풀린 세제물에 이제 색깔있는 옷을 넣고 물을 '고'로 맞춘 뒤 표준코스로 세탁기를 돌리면 됩니다.

세탁이 다 된 상태

아무리 추운 겨울이라도 가루세제를 세탁물을 넣지 않고 한 번 워밍업 해주면 이렇듯 색깔 있는 옷에 가루세제가 녹지 않아 묻는 경우가 없다는 사실....물론 세탁도 깔끔하니 잘 됩니다.

자..... 이제 한 번 더 복습.........세탁할 옷 분리하고 흰옷 먼저 세탁, 색깔있는 옷 세탁 순서로 하시구요... 가루세제가 완벽하게 풀릴 수 있게 물높이를 '저'로 한 뒤 세탁기능 제일 짧은 시간을 선택 후 탈수없이 세탁기를 한 번 돌리세요..마지막엔 세탁물을 넣고 물을 '고' 수위로 한 뒤 세탁하시면 됩니다.

세탁물 분리 시 남아 있던 ↘물세탁 가능한 오리털파카& 패딩 세탁방법은 따로 포스팅 한 것이 있으니 그것으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겨울철엔 자연스럽게 빨래를 모아서 하는 경우가 많죠.... 이제 모아서 하는 빨래라도 한 번 할때 완벽하게 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