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뿌리 이제 그냥 버리지 마세요!

생선이나 고기를 자주 구워 드시는 분들을 위한 유용한 생활정보 오늘 포스팅 해 봅니다. 대파를 구입할 경우 다듬지 않은 것을 구입하면 가격도 저렴할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두고 드실 수 있습니다. 물론 대파뿌리로는 육수를 낼때 사용하기도 하고 오늘 포스팅 할 내용처럼 후라이팬에 잔뜩 낀 기름도 제거 가능하다는 사실 ᆢ 리얼? 네네~ 리얼!


흙이 묻어 있는 대파 ᆢ한 묶음 구입하니 엄청 많아 나눠 먹고 있네요~

대파 꼼꼼히 다듬기 전 .. 칼을 이용해 대파뿌리 부분을 잘라 주세요.



흙이 묻은 대파뿌리는 물에 담근 후 흙을 제거해 주세요.


채에 받쳐 물기제거 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잘 말려 주세요. 잘 마른 대파뿌리는 1회용비닐봉지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해 사용하세요. 단, 바로 사용할 경우는 흙만 제거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생선을 구운 뒤 기름과 지저분해진 후라이팬ᆢ 이제 대파뿌리로 깔끔하게 만들어 볼께요.

기름기 많은 후라이팬에 대파뿌리와 물을 넣고 팔팔 끓여 주세요.


보이시나요?  기름이 대파뿌리에 흡착되어 모이는 것을 ᆢ이렇게 팔팔 끓으면 불을 끄시면 됩니다. 그리고 뜨거운 상태에서 집게를 이용해 대파뿌리로 지저분한 후라이팬을 닦아 주세요. 그 많던 기름도 제거되고 생선이 눌러 붙어 지저분했던 후라이팬이 수세미 사용하지 않고도 깨끗해집니다.


마무리로 따뜻한 물에 헹궈 주심 기름기 가득했던 후라이팬 설거지 끝~ 날씨가 추우면 육고기, 생선구이를 한 뒤 후라이팬에 굳어버린 기름때문에 고역이었죠 ᆢ이제 대파뿌리로 세제없이 깔끔하게 설거지로 마무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