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다시마 아직도 육수용으로만 생각하시나요?

다시마를 대부분 육수를 낼때 사용하고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다시마일 경우엔 초장에 찍어 먹긴 하지만 사실 건다시마는 잘 먹지 않죠... 그렇다고 육수만 내고 다시마를 그냥 버리시겠습니까? 오늘은 다시마를 육수외에 생활 속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활용법 포스팅 해 봅니다.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다시마 200% 활용법

건다시마는 시중에 잘라 놓은 것과 길게 들어 있는 것이 있는데요...전 잘라 놓은 것이 아닌 길게 된 것을 구입해 적당한 크기로 일일이 자릅니다. 조금 귀찮긴해도 훨씬 저렴하기 때문이죠.. 이제 잘라 놓은 다시마 200% 활용법입니다.

고구마를 삶을때 다시마를 넣으면 나트륨 성분으로 인해 더 빨리 삶아집니다.

물론 더 ~더~ 더 빨리 삶고 싶다면 고구마에 칼집을 넣어주면 더 좋아요.

그리고 다시마 2~ 3조각을 함께 솥에 넣어 삶아줍니다.

참고로 고구마를 삶을때 압력밥솥에 넣어 치카치카 소리가 날때 약 3분 정도 후엔 잘 삶아진 고구마를 맛 볼 수 있어요. 단, 불은 약불이어야 해요....

물을 거의 넣지 않고 고구마 씻은 후 바로 넣어 삶아서 마치 군고구마처럼 맛있게 됩니다.

고구마 삶을때 시간을 단축했다면 이젠 다시마를 버리지 말고 먹어 볼까요..

잘라 놓은 다시마를 물에 염분을 잘 씻은 뒤....

컵에 담아 주세요.

그리고 물 한 컵을 부어 주세요. 참고로 작은 다시마 한 조각에 물 200ml 정도로 넣어 준다 생각하시면 되요.

이렇게 다시마를 물에 담궈 놓은 채 약 12시간 냉장고에 넣어 두세요.

12시간 다시마로 우려낸 물을 아침 공복시 한 컵씩 마시면 변비탈출 너무 간단히 됩니다. 한마디로 쾌변~ 참고로 다시마 우린 물을 만들때 저녁에 만들면 아침에 편하게 마실 수 있겠죠... 전 변비가 심할때 두 병 정도 이렇게 만들어 먹어요... 변비약 먹지 않아도 너무 상쾌하게 화장실에서 볼일을 볼 수 있답니다. ^^

신고

Copyright ⓒ 줌마스토리 & zoomma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