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추억의 물건이 가득한 동묘시장 그 속엔 사람냄새 솔솔난다.

2017. 9. 3. 06:31서울

반응형

방송에 나와서 더 유명해진 풍물시장 - 동묘시장

 예전에 모 방송 예능프로에 나왔던 동묘시장은 지금은 대규모로 시장이 형성되어 볼거리가 더욱더 많아진 것 같았습니다. 세월이 흘러도 옛추억은 늘 우리 가슴 속에 남아 있듯이 왠지 오래된 물건을 파는 재래시장에 가면 구경만 해도 정겨움이 가득하고 추억이 새록새록 떠 오르곤 합니다. 아마도 다시 과거로 돌아가지 못함에 더 관심을 갖고 보게 되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추억의 물건이 가득한 동묘시장

동묘시장에선 어떤 것을 팔까? 구제물건이나 오래된 가전제품 그리고 추억이 가득한 옛 물건들을 팔고 있습니다. 물론 그 외에 다양한 물건들도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래된 휴대폰 밧데리는 지금은 어디에 사용하길래 한 보따리 풀어 놓았네요..

다양한 물건들의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오래되어 사용하지 않을 물건들도 이곳에선 인기절정이지요.. 왜냐하면 추억의 물건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풍물거리긴 해도 제일 인기가 많은 물건은 구제 옷이나 가방, 신발인 것 같습니다. 모 방송에서 유명한 연예인이 이곳 동묘시장에서 옷을 구입해 입는 모습이 나와 사람들의 관심을 지대히 받은 곳이라 더 그런 것 같아요...오래되어 보여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패션이라면 괜찮은 쇼핑이 아닐까요..

동묘시장 곳곳을 구경하다 보면 재미난 풍경과 볼거리에 목도 마른데..... 곳곳에 이렇듯 음료나 간단한 간식을 파는 곳도 있으니 걸어 다니면서 힘들다는 소리는 안 나올 듯요.....뭐...구경하는 재미에 쏙 빠져 힘들지도 않긴 했어요.

남녀노소 누구나 찾는 동묘시장의 모습에 활기가 넘쳐나고 사람냄새 솔솔났어요..

녹이 잔뜩 슨 톱....이것도 파는 거....... 물론 골동품같이 오래된 화분도 저렴하게 구입 가능해요...

비디오, LP판, CD 추억의 물건이 가득해요..스마트폰 하나면 충분히 각종 음악, 영화를 보는 시대이긴 하지만 왠지 이런 물건들이 더 저겹게 느껴집니다.

도대체 구제 옷이나 가방, 신발등은 얼마야? 라고 아직 동묘시장을 가보지 않은 분들은 참고하세요... 저렴하게는 단돈 1,000원부터 만원이 넘지 않는 가격이니 재미나게 추억의 물건 구경도 하시고 필요한 물품도 구입해 보는 재미도 만끽해 보세요.. 상인들도 친절해 가격 물어 본다고 화내고 그러진 않아요..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나게 구경하는 동묘시장 .... 선선한 가을여행 서울에 간다면 동묘시장 추천해 봅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