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자주 사용하는 돗자리 간단 세척 팁

2017. 7. 3. 05:51라이프

반응형

1년 만에 사용하는 돗자리 간편 세척방법

작년 여름에 잘 씻어 놓은 돗자리.... 이제 슬슬 사용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제주도는 태풍의 간접 영향 탓인지 폭염에 30도가 육박하는 날씨입니다. 5월 때이른 무더위를 시작으로 요즘엔 연일 폭염에 잠이라도 푹 자야 몸이 그래도 건강하게 유지될 것 같네요... 밥과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절실한 요즘입니다. 오늘은 1년 만에 사용하는 돗자리 간단 세척하는 방법 포스팅입니다. 깨끗이 씻어 놓았다고 해도 1년 동안 그냥 뒀으니 각종 먼지가 묻었겠죠....올 여름 내내 사용할건데 깨끗하게 씻어서 사용합시다!



잘 씻어 놓았지만 1년 후 사용하는 돗자리 세척 팁!



돗자리를 욕실에 넓게 펼쳐 주세요.



샤워는 돗자리 위에서 편하게......... 샤워를 하면 샴푸, 바디크랜저가 돗자리에 흘러 내리겠죠....한마디로 샤워를 하면서 동시에 돗자리까지 간편세척을 하는 겁니다. 거품은 수세미에 묻혀 한 번 쓰~윽 닦아 주면 각종 먼지는 자연스럽게 없어지겠죠..



그리고 스펀지에 묻은 샴푸로 욕실 주변 한 번 닦아주면 욕실 청소도 간단하게 마무리~



미온수로 샤워를 하기에 욕실청소와 병행하면 주변 청소가 더 쉽게 됩니다. 물론 욕실 전용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샤워를 하면서 나오는 샴푸와 바디크렌저만으로요..



마무리는 변기 주변 청소까지...



참고로 돗자리를 헹굼할때는 결대로 세워서 샤워기를 이용해 헹궈 주시면 됩니다.



세척한 돗자리는 물기 제거를 위해 의자 위에 올려 주세요.



샤워 하면서 돗자리 세척, 욕실청소까지 완벽하게 하고 나왔네요..



물기가 제거된 돗자리는 잘 건조해 사용하면 뽀송뽀송한 상태로 올 여름 내내 사용할 수 있겠죠..사실 돗자리를 일부러 세척하려고 하면 왠지 힘들게 느껴지겠지만 누구나 샤워를 하면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부분이라 오늘 포스팅 해 봤어요.. 어떤가요..... 그리 어렵진 않죠..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