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멍난 고무장갑 그냥 버리지 마세요!

2016. 10. 6. 13:31라이프

반응형

 구멍한 고무장갑 재활용 방법 3가지


주방에서 주로 사용하는 고무장갑이라 오래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구멍이 생기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사실 예전에 고무장갑에 구멍이 나면 대부분 쓰레기통으로 직행했는데 요즘엔 알뜰살뜰하게 재활용해서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그렇다고 구멍난 곳에 본드를 이용해 다시 붙여 사용하는건 아니구요.. 실생활에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고 있다는..그럼 구멍한 고무장갑이 실생활에서 어떤 멋진 재활용으로 사용되는지 한번 보실까요.


[구멍난 고무장갑 200% 실생활에 활용하는 tip ]


첫번째- 옷걸이에 옷을 걸때 흘러 내리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니트류나 블라우스처럼 얇은 종류의 옷은 세탁해서 옷걸이에 말릴때 잘 흘러내리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그럴때마다 어떡게 하시나요? 일일이 단추를 채워서 옷걸이에 걸어 말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죠..하지만 이제 귀찮게 일일이 단추를 채워서 말릴 필요없습니다.



고무장갑 손가락 부분을 가위로 잘라 주시구요....



오돌돌한 부분을 위로 하게 하고 양쪽 옷걸이에 끼워 주세요.



그리고 옷을 걸어 두면 아무리 부드러운 옷이라도 흘러 내리는 일은 없답니다.


두번째-페트병에 든 콜라나 맥주를 마시고 남은 것을 보관할때 뚜껑에 씌워만 주세요.



고무장갑 손가락부분을 잘라 남은 맥주나 콜라 페트병 뚜껑을 덮고 그 위에 고무를 씌워 주세요. 그럼 그냥 보관했을때와 달리 처음 마셨을때처럼 그 맛을 느낄 수 있을겁니다.



만약 오랫동안 보관하실 경우엔 페트병을 눌러 뚜껑을 닫아 고무를 씌워주면 더 좋아요.


세번째- 욕실에서 둔 비누가 잘 물러진다면 비누각에 고무밴드를 끼워 보세요.



고무장갑의 손목 부분을 잘라 비누각에 끼워만 주세요.



그럼 늘 포송포송한 비누를 욕실에서 만나게 됩니다. 물론 비누도 오랫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그외 고무장갑의 활용은 다양한데요.. 한가지 더 말씀 드리자면 잘 열리지 않는 병뚜껑을 열때 고무장갑을 끼고 돌려 주심 아무리 손에 힘이 없어도 수월하게 뚜껑이 열립니다. 우리 주부님들이 제일 주방에서 많이 사용하는 고무장갑 이제 다양한 활용법으로 오래도록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