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9단이 알려주는 밀감껍질 200% 활용법

2015. 11. 19. 06:01라이프

반응형

남편도 놀란 아내의 밀감껍질 200% 활용법

전자렌지에 밀감껍질을 넣어 돌렸더니 ..

아침 저녁으론 초겨울을 방불케 할 정도로 날씨가 쌀쌀합니다. 거기다 비까지 2주 가까이 내리다 보니 더 몸이 다운되는 것 같아요. 올 겨울에 훈훈하게 보내기 위해 가게에 난로를 설치하려고 했는데 비가 계속 내리니 설치도 못하고.. 내일은 날이 맑아진다고 난로 설치해주는 분께서 오신다고 하니 한결 마음이 놓이네요. 오늘은 몸이 좀 안 좋은지 아침부터 한기가 살살 들더라구요. 날씨는 다른 날보다 그리 춥지 않은데 아무래도 몸살기가 슬슬 올라오는 것 같기도 하공....그래서 밀감껍질을 활용해 핫팩을 만들어서 몸을 따듯하게 있기로 했어요. 밀감껍질로 핫팩을 만든다고 하니 조금 생뚱맞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완전 효과는 대박 그자체입니다.  한 번 만들어서 사용하다 보면 자꾸 생각나는 중독성 강한 나만의 핫팩이라는 사실....그럼 남편도 놀란 밀감껍질을 활용한 핫팩 만드는 법 오늘 포스팅 시작합니다.

 

 

[ 밀감껍질을 활용한 겨울철 유용한 핫팩 만드는 법 ]

필요한 것? 밀감껍질, 랩, 파우치

 

 

요즘 밀감 정말 맛있습니다. 제철이다 보니 당도가 어찌나 높은지 자주 사 먹게 되는 것 같아요. 물론 가격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 넘 좋아요. 다 먹은 밀감껍질 대부분 그냥 버리게 됩니다. 하지만 날씨가 추운 날엔 핫팩으로 변신 가능하니 그냥 버리지 말고 잘 활용해 보아요.

 

 

참고로 밀감껍질이 두꺼운 것이 더 효과가 좋다는 거.....

 

 

이제 밀감껍질로 핫팩 만들어 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밀감껍질을 차곡차곡 쌓아 주세요.

 

 

쌓은 밀감껍질을 랩에 돌돌 말아 주세요.

 

 

요런 모양이 나오겠죠... 마치 김밥처럼...ㅋㅋ

 

 

랩에 돌돌 만 밀감껍질은 전자렌지에 넣어 1분 돌립니다.

 

 

전자렌지 출력이 다 다르므로 출력이 많이 센 가정에선 약 30~40초가 적당하구요.. 보통이다 싶음 '강'에서 1분 돌려 주심 됩니다.

 

 

일단 현재 온도 먼저 체크해 보겠습니다. 약 24 °c 정도.....

 

 

자...그럼 전자렌지에 1분 돌린 랩에 쌓여진 밀감껍질을 넣은 파우치 속의 온도는 얼마나 될까?

 

 

완전 궁금하죠?

두구~두구~두구~

 

 

짜잔..... 약 95 °c 입니다. 놀랍죠..참고로..... 전자렌지에 돌린 밀감껍질은 뜨거우니 장갑을 끼고 꺼내시는걸로~

 

 

파우치 겉만 만져도 따뜻하니 참 좋습니다. 전 밀감껍질 핫팩을 바지주머니에 넣어 뒀습니다.

 

 

그리고 1시간, 2시간 단위로 온도를 체크해 보았습니다. 1시간 경과 후 온도는 65 °c, 2시간 경과 후 온도는 40 °c까지 유지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밀감껍질의 핫팩 효과 정말 대단하죠..

 

 

 

2시간 사용 후 꺼내 보니 거의 밀감껍질이 익었네요. 아침에 회사출근할때나 아이들 학교 등교할때 1분만 투자해 밀감껍질을 이용한 핫팩 만들어주면 2시간은 거뜬히 따뜻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하나 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랩만 사용해도 되지만 랩에 1회용 비닐백을 한 겹더 씌워주면 따뜻함이 더 오래도록 지속될 뿐만 아니라 밀감이 익어갈때 나는 고유의 냄새가 나지 않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지금이 밀감 제철이니 맛있는 밀감 많이 드시구요.. 밀감껍질 그냥 버리지말고 핫팩으로 활용해 보세요. 오늘도 기분 좋은 일 가득한 하루되세염~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