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9단이 알려주는 커피자루 200% 사용법

2015. 10. 18. 06:15라이프

반응형

커피자루 200% 실생활에 재활용 하기!

커피자루를 잘 활용하면 생활 속에서 다양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물론 카페에서 사용하면 더욱더 분위기있는 인테리어가 되겠죠.. 작은 커피숍을 하다보니 커피자루 활용 나름 유익하게 하고 있는 것 같아 너무 좋아요. 솔직히 다양한 종류의 커피자루 그냥 두고 봐도 이쁘잖아요. 오늘은 커피자루를 활용해서 다양한 인테리어소품을 만들어 봅니다. 커피자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나 커피자루를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분들은 유익한 시간이 되지 않을까요..

 

 

 

[ 커피자루 200% 활용하는 방법 ]

 

준비물 - 커피자루, 노끈, 붓, 페인트, 가위

 

 

모아 두었던 커피자루 개봉했습니다. 물기없고 습기가 없는 바람이 솔솔 잘 통하는 곳에 두면 오랫동안 두고 재활용 가능합니다.

 

 

제일 먼저 원하는 디자인의 커피자루를 고릅니다.

 

 

커피자루는 먼지가 상당히 많기때문에 세제를 조금 풀어 물에 담궈 두고 한 번 빨면 먼지가 줄어 들어요.

 

 

전 조물조물하고 한 30분 정도 세제물에 담궜습니다.

 

 

물에 담궈주면 커피자루에 붙어 있는 스티커가 술술 잘 떨어져 지저분하지 않습니다.

 

 

이제 물기를 제거한 후 잘 말려 준 후... 필요한 곳에 재활용하면 됩니다.

 

 

잘 말리고 있는 커피자루입니다. 만약 커피자루를 빨지 않고 그냥 사용할 경우 먼지도 먼지지만 각종 진드기같은 작은 벌레들이 커피자루에서 살아갈 수 있으니 빨래 필수!!

 

 

잘 말린 커피자루 첫번째 활용은 눈에 확 띄는 메뉴판을 만들었습니다. 페인트와 붓만 있으면 원하는 글씨로 눈에 팍팍 띄는 메뉴판 만들 수 있어요. 물론 글씨도 이쁘지 않아도 되요..오히려 그게 더 맛있니까요..빈티지스퇄이랄까..ㅋㅋㅋㅋ

 

 

커피자루 두 번째 활용은 화분덮개를 만들어 씌우면 나름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우리가게 앞에 있는 화분은 조금 밋밋해요. 그래서 커피자루로 옷을 입혀 주었답니다. 가을 분위기도 솔솔나고 나름 괜찮더라구요. 물론 사계절 내내 새 것으로 바꿔주기만 해도 깔끔한 인테리어 효과도 될 수 있어요.

 

 

커피자루를 덮어 씌운 뒤엔 노끈으로 한 번 감싸주면 깔끔하게 마무리됩니다. 단, 무거운 화분을 들때는 조심조심요!

 

 

커피자루 세 번째 활용은 유리문에 붙여서 카페 분위기를 더 합니다.

 

 

그냥 커피자루를 붙이기만 했을 뿐인데 분이기 작렬~ 조금 이상한가요..ㅋㅋ 뭐..나만의 만족이니 조잡하다고 하기 보다 그냥 이쁘게 봐 주세요. 이런 방법도 있구나! 하고 ..... 그 외 소소한 인테리어로는 냉장고문에 붙여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고, 싱크대 아래 보이는 곳을 막고자 할때 커튼처럼 달아서 사용해도 되요. 지금껏 커피자루 원두만 담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버렸나요... 그럼 오늘부터 어떤 것에 활용을 하면 인테리어 효과가 있을까 한번 더 생각해 보는 시간 가져 보아요.. 더 좋은 생각이 있으면 댓글란에 샤샤샥 남겨 주시구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