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9단이 알려주는 쌀뜨물 200% 활용법

2015. 8. 26. 21:55라이프

반응형

생활 속에 유용하게 쓰이는 쌀뜨물 활용하는 방법

하루에 몇 번씩 쌀을 씻은 뒤에 나오는 쌀뜨물을 그냥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쌀뜨물에 대한 활용법을 안다면 쌀뜨물을 자연스럽게 모으게 될 것 같아요. 물론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어 물도 아끼는 효과도 조금은 되겠죠. 오늘은 주부9단이 알려주는 생활 속에서 쌀뜨물 200% 활용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 쌀뜨물 실생활에서 200% 활용하는 방법 ]

 

첫번째 - 화초에 좋은 EM 쌀뜨물 발효액을 만들어라.

 

쌀뜨물

 

EM 쌀뜨물 발효액 만드는 법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EM원액(50ml)+당밀(or 설탕50ml)+천일염(작은한스푼)+쌀뜨물(800ml)이 필요합니다.  더 쉽게 설명하자면 당밀과 EM원액은 같은 비율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흔들어 잘 섞은 후, 발효가 시작되면 2~3일 후 뚜껑을 열어 가스를 빼 줍니다.

 

 

EM 쌀뜨물 발효액은 텃밭에 사용하면 건강하게 각종 화초와 채소가 잘 자랍니다.

 

 

두번째 - 염장고등어를 씻을때 사용하라

 

염장된 고등어는 쌀뜨물에 약 10분 정도 담궈두면 소금기도 많이 제거되고 비린맛이 덜 합니다. 이때 쌀뜨물은 두 번 정도 쌀을 씻은 물이면 좋습니다.

 

 

세번째 - 찌든때의 유리창을 닦을때 사용하라

 

 

유리창에 먼지나 이물질이 많아 닦기 어렵다면 쌀뜨물을 유리창에 뿌린 후 신문지로 닦아 보세요. 몰라보게 깔끔해짐을 느낄겁니다. 개인적으로 쌀뜨물을 사용해 보니 유리세정제의 효과와 맞 먹을 정도로 잘 닦이더군요.

 

 

 단, 유리창을 닦을때는 쌀뜨물을 뿌린 후, 약 5분 정도 그대로 둔 뒤 닦으시면 더 잘 닦입니다.

 

쌀뜨물로 깨끗이 닦인 유리창

 

유리창을 닦았던 젖은 신문지는 그냥 버리지 마시고 창틀을 한번 더 닦고 버리면 더 좋겠죠. 창틀 또한 쌀뜨물 정말 효과 만점입니다. 그외에도 쌀뜨물이 다양하게 쓰이는데요.. 밀폐용기에 배어 있는 냄새제거, 도마에 밴 불쾌한 냄새도 30분 정도 쌀뜨물에 담궈두면 말끔히 없어집니다. 세안시 사용하면 수분 흡수력과 미백효과도 있으니 규칙적으로 사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알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되는 쌀뜨물 이제 그냥 버리지 말고 잘 활용해 보아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