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서 본 조금 특별했던 풍경

2015. 5. 22. 20:58제주도 생활 그 속으로..

반응형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소떼의 이동 모습

우연히 본 재미난 풍경이 있어 석가탄신일과 겹친 황금연휴를 맞아 재미나게 보시라고 포스팅 해 봅니다. 마치 영화 속에서 나온 듯한 풍경이 길을 지나가다 발견해 잠깐 주차를 하고 재미난 풍경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양떼가 몰려 다니는 이러한 풍경은 본 것 같은데 소떼는 처음이라 그저 신기하고 재미나게 구경했습니다.

 

제주도제주도에서 본 소떼 행렬

지나가는 차 안에서 찍은거라 화질은 별로 좋지 않지만 소떼의 자유로운 모습이 여유롭게 보이더군요. 방목을 하는 소라 더 그렇게 느꼈겠죠....이 소들은 외양간에 있는 소들 보다 자유로운 영혼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주도라고 다 이렇게 키우는 것은 아니겠지만 왠지 제주도에 있는 소들은 푸른 초원에서 여유롭게 생활 할 듯 합니다.

 

그리고 외양간 소와 달리 외모가 정말 깔끔합니다.

 

푸른 초원위에 소들의 여유로운 모습 그런데 갑자기 소들이 줄을 서서 어디론가 이동하는 모습입니다.

 

이 무슨 광경일까... 막 뛰어가는 모습이 심상치 않습니다.

 

알고보니 소를 키우는 주인이 한마디 하니 소들이 갑자기 줄을 서서 가듯 이동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소를 부르는 것만으로 도로를 지나 알아서 자신의 집으로 향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런 놀라운 일이......

 

소 주인은 차가 오는지 안 오는지 확인만 할 뿐 소들의 행동은 정말 자연스러웠습니다. 한마리도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않고 집으로 고고씽.......

 


카메라를 찍으니 그 소리에 움찟 거리긴 해도 이내 자신의 집으로 들어 갑니다.

 

정말 신기했던 소떼의 이동이었습니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 했어요.

 

제주도는 애매랄드빛 바다도 정말 아름답지만 산도 정말 좋아요. 푸르름이 가득한 산으로 드라이브를 하면 산림욕이 자연스럽게 되는 듯 느껴지고 차들이 많이 다니지 않아 한적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하늘 높이 치솟은 마천루와 복잡한 도심에서 살다와서 그런지 이곳은 모든게 여유로워 보여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제일 제 마음에 들었던 것은 신선한 공기를 마음껏 마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