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기사

차를 이동시켜야 하는데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이곳'으로 전화해 보세요.

차량을 이동시켜야 하는데 전화번호가 없을때 조치방법

대낮에 주차시비로 주택가 흉기 난동을 비롯해 '내 땅 넘지마' 식의 사소한 감정 다툼이 쌓이고 쌓인 끝에 폭발한 참혹한 칼부림등 정말 뉴스에서 심심찮게 보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겪는 일이 되고 있는 것이 바로 주차시비로 인한 분쟁일겁니다. 조금만 서로 피해가 되지 않게 배려하는 마음을 지녀야 함에도 그렇지 못한게 현실이 되고 있어 상당히 안타깝습니다. 오늘 저도 주차때문에 황당한 일을 겪었습니다. 주택가 골목은 밤이면 주차전쟁이 따로 없습니다. 물론 주차를 하더라도 다른 차량이 불편이 없게 주차해야 함에도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은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꼭 부착해야 하는 것이 전화번호인데 전화번호를 부착했어도 아예 전화를 안 받는 경우도 종종있어 난감할때가 한 두번이 아니죠.

 

오늘 골목길에 주차된 차량 때문에 차가 나가지 못하는 경우가 생겨 주차된 차주에게 전화를 했습니다. 그런데 전화를 한참 동안 받지 않더군요. 얼마나 했을까... 한참만에야 다행스럽게 전화를 받았지만 오히려 대뜸 화를 내는 차주는 이내 전화를 끊어 버리곤 또 다시 전화를 받지 않았습니다. 정말 황당하더군요. 그래도 아쉬운 사람이 저라 바로 계속 전화를 했습니다. 그리고 받은 전화.....

 

" 지금 차가 나가야 하니까 차 좀 빼 주세요.."

" 네 "

 

뚜......................

 

짧은 대답과 함께 전화는 끊겼고 차주는 한참이 지났음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전화를 했지만 감감 무소식....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전 긴급전화112에 전화를 했습니다. 예전에 방송에서 보니 골목길에 주차된 차량에 전화번호가 없을때 전화를 하면 차량이동을 할 수 있게 조치를 해 주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 생각이 나서 전화를 했습니다.

 

 

" 골목길에 주차된 차량때문에 차가 나갈 수 없습니다. 전화를 해도 받지도 않고.."

" 차량이 있는 곳이 어디입니까? 주소를 불러 주십시요. "

" 000 동 00번지입니다."

" 차량 넘버를 불러 주시겠습니까? "

" 차량 넘버는 0000 00000 입니다. "

" 네.. 관할 파출소에 연락해서 바로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

 

그리고 1분도 되지 않아 파출소에서 전화가 왔더군요. 자세하게 설명을 하니 조치를 하겠다고 대답하는 순간...주차한 차주한테서 전화가 왔습니다. 그래서 경찰관에게 차주에게 전화가 왔다며 차를 이동시켜 달라고 한번 더 말해 보겠노라고 말하니 경찰관은 친절하게 차가 이동이 안되면 차가 주차된 곳으로 출동하겠다고 하더군요. 그렇게... 다행히라고 말해야 할지는 몰라도 오랜시간 끝에 차주가 나와서 오늘 주차로 인한 문제는 아무일 없이 잘 해결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집집마다 차 한대는 기본적으로 있다보니 심심찮게 주차로 인한 전쟁이 소리없이 일어나는게 현실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서로 배려하는 미덕도 가져야함에도 간혹 그렇지 못한 사람을 볼때 화가 나기 마련입니다. 주차를 하더라도 남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야하는건 기본임에도 오히려 그런 것을 지적하면 더 화를 내고 핏대를 올리니 문제가 심각해지는 것이죠. 이번 기회로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서로 피해가 가지 않도록 배려하면서 살자는겁니다. 그게 우리가 지금 주차전쟁에서 살아 남는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