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제10회 부산불꽃축제 하이라이트 동영상

부산불꽃축제를 해마다 가진 못했지만 그래도 축제의 장을 좋아하다 보니 나름대로 열심히 보러 간 것 같다. 하지만 올해가 부산에 살면서 마지막 부산불꽃축제라는 의미가 붙으면서 더 뜻 깊은 날이 될 것 같았다. 친한 동생부부와 시간을 내어 같이 본 부산불꽃축제는 더 없는 감동과 낭만을 선사했다. 행복을 너무도 소중하게 느끼고 살고 있기에 더욱더 기억에 남는 제10회 부산불꽃축제가 되었지않나하는 생각을 해 본다.

 

 

부산불꽃축제제10회 부산불꽃축제

부산불꽃축제부산불꽃축제가 열리기 5시간 전

부산에서 불꽃축제를 보는 최고는 명당자리는 말이 필요없는 곳인 바로 광안리 해수욕장 해변가다. 전국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제다 보니 미리 가지 않으면 좋은 자리에서 불꽃축제를 보기 어렵다. 작년에 지인들과 이 곳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불꽃축제를 같이 보기 위해 만나기로 했다가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바람에 전화가 불통되어 만나지 못했던 아쉬운 기억이 있어 올해는 미리 장소를 정해서 만나기로 했다. 하지만 작년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전화불통으로 인해 불편을 겪은 일이 이슈가 되어서일까 올해는 각 통신사 기지차량이 광안리 해수욕장에 미리 설치되어 전화로 인한 불편은 전혀 없었다.

 

부산불꽃축제부산불꽃축제 열리기 4시간 전

부산불꽃축제부산불꽃축제 열리기 3시간 전

 부산불꽃축제 3시간 전임에도 광안리 해수욕장 해변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이미 많은 사람들로 가득했다. 해마다 사람들이 보러 오는 시간도 많이 단축된 것 같아 미리 행사장에 오지 않으면 부산불꽃축제를 가까이서 보는 것은 포기해야 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보였다.

 

부산불꽃축제부산불꽃축제 열리기 1시간 전

 작년과 달리 올해는 포근한 날씨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가벼운 복장으로 불꽃축제를 구경하러 온 모습이다. 낮에는 덥다고 느껴질 정도로 완연한 가을날씨인데다가 밤엔 춥지 않은 선선한 바람이 옷깃을 스쳐 더욱더 낭만적인 축제의 밤이 되었다. 1시간 전 임에도  이미 포화 상태의 관람객으로 인해 광안리 해수욕장에 들어 오는 사람들을 못 들어오게 통제하는 모습도 보였다. 그렇다 보니 멀리서나마 부산불꽃축제를 보기 위해 그나마 가깝게 불꽃을 볼 수 있는 해변가 도로에 사람들이 가득했다.

 

부산불꽃축제사람들로 가득찬 광안리 해변가 도로

많은 사람들의 축제의 장으로 거듭난 부산불꽃축제는 늘 그렇듯이 잊지 못할 감동을 주었다. 이번 부산불꽃축제에서는 배철수의 스토리텔러로 더욱더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가슴깊이 밀려오는 진한 감동과 낭만은 올해 더 잊지 못할 추억으로 뇌리 속에 남을 것 같다.

 

나이아가라불꽃쇼부산불꽃축제의 하이라이트 불꽃쇼(광안대교에서 펼쳐진 나이아가라불꽃쇼)

늦은 가을.. 부산 최고의 축제로 사람들의 가슴 속 깊은 감동을 선사한 부산불꽃축제는 아쉬움이 많은 남았다는 목소리가 많았다. 아마도 서울과 달리 짧은 부산불꽃축제 시간과 단조로운 불꽃쇼때문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된다. 하지만 난 올해 부산에서 보는 마지막 불꽃축제라 그 이상의 의미를 가슴에 안고 돌아 왔다.

 

 
 

 

신고

Copyright ⓒ 줌마스토리 & zoomma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