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갤러리로 변한 송정역

부산토박이다 보니 부산 곳곳을 다녀 보면 참 추억이 많고 낭만이 가득하다는 것을 느낄때가 많습니다. 그런 마음을 느낀 곳 중 하나를 오늘 소개할까하는데요.. 바로 송정역입니다. 송정해수욕장이 바로 인근에 있어 여름 피서지로 예나 지금이나 사랑을 받는 곳이라 더 친근하게 다가오는 역사입니다. 동해남부선 선로가 얼마전 이전함과 동시에 송정역은 이제 새로운 변모를 시도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잠시나마 들러 송정역의 아름다움과 추억 그리고 멋진 작품을 감상 할 수 있도록 꾸며 놓아 휴가철인 요즘엔 피서객들이 잠시나마 휠링을 하는 장소로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송정역송정역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송정역... 이곳에 열차가 운행할때만 해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며 송정역의 아름다움을 사진에 담곤 했었죠.. 하지만 열차가 운행을 하지 않고나서는 많은 사람들이 송정역을 점차 잊혀져가는 역사로만 인식해 왔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젊은 작가들의 작업공간이자 갤러리로 시민들에게 개방되어 이젠 갤러리로써의 송정역으로 점차 알려지고 있습니다.

 

송정역송정역

역사 안으로 들어서면 예전에 역무원으로 사용했던 곳이 지금은 작가들의 작업공간으로 사용되고 있고 .. 열차를 기다리는 대합실은 작가들이 만든 작품들을 전시해 놓은 갤러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송정역송정역

예전의 대합실의 모습은 볼 수 없지만 그래도 열차시간표를 그대로 두니 이 장소가 열차시각도 보고 표도 구매하고 열차를 기다리던 장소였었구나하는 조금은 추억을 느낄 수 있어 좋았어요.

 

대합실에서 나와 예전에 동해남부선이 다니던 선로에 나와 보니 기분이 좀 묘하네요.. 당장이라도 열차가 올 것 같은 이 느낌...아마도 옛추억이 많이 간직된 곳이라 더 그런 마음이 드나 봅니다.

 

이제는 선로에 이쁜 꽃들만 삭막한 선로를 조금이나마 낭만적인 느낌으로 끌어 내는 듯 합니다.

 

송정역송정역

송정해수욕장과 가까운 역사라 여름철이면 가족, 친구, 회사동료들과 열차를 이용해 송정해수욕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기억이 아마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해운대해수욕장 보다는 조금 시골스런 느낌이 나는 송정해수욕장이 더 친근하게 다가와 좋더라구요.. 예전에 북적한 느낌이 덜해서 더 낭만적이었다는 생각이 사실 들기도 해요. 요즘엔 송정해수욕장도 SNS로 통해 많이 알려져 지금은 북적이는 해수욕장의 느낌이 많습니다.

 

낭만이 가득했던 송정역이라 그런지 갤러리로 꾸며 놓으니 왠지 더 운치가 있어 보이고 좋았어요.

 

이곳에 전시된 것들은 판매도 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더군요.. 조금 투박해 보이지만 개성이 넘치는 작품들이라 이런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많이 구입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갤러리로 변모해서 그런지 휴관일도 있네요. 송정역을 구경하기 위해 일부러 방문하는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역이라고 늘 개방하는 것은 아니네요...ㅎㅎ

 

열차가 운행하지 않은 송정역이지만 주변은 요즘 트랜드에 맞게 알록달록 벽화로 화사하게 꾸며 놓았습니다.

 

그리고 송정해수욕장에서 많이 하는 서핑대여 공간도 역 주변으로 하나 둘 생겨나는 추세였어요.

 

송정역과 송정해수욕장은 거리상 5분도 안되는 거리에 있어 이 주변에는 민박집이 특히 많습니다. 해운대해수욕장 주변의 호텔, 모텔촌에 비하면 조금은 저렴한 숙박을 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헉....... 저건 뭐지?!

 

지나가는 길에 재밌는 모습이 있어 사진에 담아 봤어요.. 고양이를 비닐에 넣고 자전거를 타고 가는 아저씨입니다. 이런 모습 정말 시골 아니면 볼 수 없는 풍경이라는 생각이 샤샤샥 들었어요. 휴가 잘 보내고 계신가요? 아직 휴가를 어디로 갈까 정하지 않으셨다면 송정해수욕장도 괜찮다는 말씀 마지막으로 드립니다. 물론 송정역 구경도 빼 놓지 마시구요...^^

 

 
 부산특집 1박2일 촬영지 추억속으로 빠져드는 송정 민박골목
송정역이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어요

신고

Copyright ⓒ 줌마스토리 & zoomma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