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기사

부산지하철 사고를 직접 겪어 보니 ...부산지하철 사고에 대한 소시민의 한마디!

부산지하철 사고에 대해 시민이 하는 한마디

지하철을 타고 집으로 가는 길에 부산대 지하철역에 도착하자마자 안내방송이 지하철안으로 울려 퍼졌습니다. 그런데 워낙 안내방송 소리가 작아 제대로 들리지 않았죠. 그때 누군가 이러는 것입니다. " 지하철 사고났다. " 라고 순간 모두들 자리에 일어나 전동차 밖으로 뛰어 나가려고 난리였습니다. 어떤 내용인지도 확실하지 않은 상태였지만 사람들 대부분이 전동차에서 나가자 왠지 안에 있으면 안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어 밖으로 한 명 두 명 나오는 분도 계셨죠.

 

그렇게 어떤 내용인지도 모르고 우왕자왕 하는 가운데 대부분 탈출하다시피 계단을 뛰어 내려 갔습니다.

 

정말 순식간에 벌어진 일이었죠.. 몇 분이 지났을까.. 전동차에 앉아 있는 사람 몇 몇분을 제외하고는 완전 사람 한 명 보이지 않을 정도로 적막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때서야 눈에 띄는 안내문구...

' 차량 고장 발생으로 열차운행 지연 '

 그런 가운데 도대체 무슨일인데 그럴까 궁금해 인터넷으로 뉴스를 확인해 보니 차량 고장이 아니라 시청역으로 진입하는 차량에서 불이 났다고 하네요. 헉...이런 일이.. 그 사고로 인해 양 방향 모두 열차 운행이 지연되었던 것입니다. 전동차내에선 안내방송 소리가 너무 작아 선로에 나와서야 차량고장 발생으로 열차운해 지연이라고 기다릴 사람은 전동차에서 기다리고 아니면 다른 대중교통을 이용하라는 내용을 자세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안내방송에선 다른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고객에게 환불을 해 주겠다고 했구요.

 

안내방송은 20분만 기다리면 될거라고 하는데 ...참...나... 이 방송을 몇 분 단위로 20분만 기다리면 된다고 하니 도대체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 황당할 따름이었죠. 하여간 대부분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로 하고 고객센터에 환불을 받으러 갔습니다. 순식간에 일어난 일이라 고객센터 주변 몇 십미터는 긴 줄이 되어 버렸죠.

 

그런데 줄은 길었지만 환불을 받는데는 그리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미리 이런 상황을 생각하고 있었는지 환불을 할 돈을 다 준비해 놓고 확인만 하고 주는 방식이었기때문이었죠.

 

지하철 사고, 부산지하철지하철 사고 후, 받은 환불금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니 울 동네 가는 버스가 여기에는 없습니다. 그것도 버스를 타려고 정류소까지 지하철에서 걸어가면 한 3코스 정도의 거리가 되었죠. 거기다 갑자기 비바람이 몰아쳐 지하철 입구 주변은 난리부르스.. 전 비도 많이 오고 정류소까지도 너무 멀고 환승도 해야하는 상황이라 그냥 택시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택시도 저녁 퇴근이랑 맞물려 한 30분 넘게 기다려서야 겨우 탈 수있었습니다.

흥4

지하철만 타면 돈이 얼마 들지 않는 상황인데....비바람도 몰아치고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 무려 9,000원 가까이 택시비를 지불하고 집에 왔습니다.

 

집에 도착 후, 지하철에서 환불 받은 비닐을 보니 ... 미리 예견이나 한 것처럼 오늘 사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적혀 있더군요. 음...

 

그래서 환불을 얼마 받았냐구요.. 현금으로 1,500원, 지하철 티켓 2,000원짜리 한 장 받았습니다. 어떤 분들은 차비 환불만 해주면 다냐고 따지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하여간.. 미리 예견이라도 한 듯한 열차 운행 중단 지연에 관한 사과의 말씀을 적은 종이 한 장을 보는 순간 기분이 영 좋지 않더군요.. 택시를 타고 오면서 들으니 얼마전에도 지하철사고가 났다고 운전사분이 그러시더군요. 이번 기회를 통해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부산 시민의 발인 대중교통 즉, 지하철 정비 제대로 하셔셔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주셨음하는 바람입니다. 아마도 오늘 환불 받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사고를 겪으신 분 대부분이 그런 마음일거란 생각이 듭니다. 집에 와서 뉴스를 보니 연기흡입으로 5명이 다쳤다고 하네요.. 걱정입니다.

  • 부산지하철사고너무자주일어나요ᆢ쩝

  • 봉봉맘 2014.07.18 13: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 신랑 어제 부산 출장갔다가 서울 올라오려고 지하철을 이용했습니다.
    7시 기차인데.. 사고 때문에 부산역에 제 시간에 못 갔습니다.
    비도 오고, 퇴근시간이라 택시도 없어 탈수가 없었고...
    조금 있으면 출발한다 기다려달란 말에 지하철에 앉아서 한참 기다렸답니다.
    결국 지하철비 환불을 커녕(시간이 촉박해서 환불받기를 포기했답니다.) ㅠㅠ
    KTX 반환 수수료 5,300원만 나갔네요...

  • 아이구, 큰일나실뻔...
    저도 저녁먹다가 사람들이 다 숟가락 멈추고 있길래, 무슨일인가 텔레비젼을 봤더니
    헉...불이.....

    참, 사건 사고가 끊임이 없네요....

  • 사진 잘 봤습니다 지하철 1호선의 장비교체가 속히 되어 안전하게 운행되었으면 하는 마음 간절합니다

  • 제가 알기로는 저런 환불용 봉투는 각 역마다 미리 준비해두는걸로 알고 있어요. 사고가 없어야 하는것이 최선이지만 만약을 위해 대비해둔 것이니 이해하시길 바래요. 그래도 큰 사고가 아니고 무사하셔서 다행입니다. 이런 크고 작은 사고들이 없으면 좋겠네요!!

  • 이게뭐가문제라고올려줫지 만약을대비하는건당연한거아닌가
    진짜인생불평불만하면서사시네

  • dark-circle47 2014.07.24 12: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서울입니다만, 요샌 전철사고가 넘 빈번해요 폭발물 오인사고, 충돌사고, 화재사고 ,글구 신호기 오작동사고 시민의 발인데 넘 불안하네여 ^^ 글구 제발 서울2호선 신호기좀 손봐주세요 이번달들어 벌써 몇번인지 ... 있는분들 힘써주실수 있는 분들은 지하철 않 타고 다니셔서 모르신가 본데 지옥입니다 덥구 이게 내발인지 니발인지 모를정도로 빽빽히 서 있구... 워워 순간 넘 흥분했네여 이상 지하철 연착으로 오늘도 지각한 서울시민임돠...

  • 김민지 2014.08.14 19: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지하철 사고가 정말 많이 일어나는 것을 보면서 참 안타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저런 불행의 사고가 안일어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