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원으로 떠나는 부산시티투어 버스여행 [해운대 방향]

2013. 10. 6. 07:00부산

반응형

부산시티투어 해운대 방향 여행

외국에 가면 꼭 한번 타보고 싶은 2층 버스였는데 이젠 부산에서도 시간만 되면 타 볼 수 있는 오픈된 2층 버스가 있다. 그것이 바로 부산시티투어 버스이다. 처음 생길때만해도 솔직히 사람들이 많이 이용할까하는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지금은 예약을 해야 좋은 좌석을 차지 할 수 있을 정도로 부산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 아니 외국인들에게도 인기있는 시티투어버스이다. 부산에 살면서 한번은 타 봐야하지 않겠냐는 남편의 말에 선뜻 귀가 솔깃했다. 그래서 시간을 쪼개어 부산역에서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게 되었다. 그럼 단돈 10,000원으로 부산의 명소 곳곳을 다 돌아 볼 수 있는 부산시티투어의 매력을 사진으로나마 보여주려 한다. 직접 체험하면 더 좋을거란 말을 덧 붙이면서.....

부산시티투어, 시티투어여행,부산

부산시티투어 버스

부산시티투어버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버스티켓 요금은 10,000원이다. 한번 버스비만 내면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환승이 가능하다. 이게 바로 순환형코스인데 부산역을 기점으로 해운대방향과 태종대방향 둘로 나눠진다. 이 두 곳 코스를 다 구경을 하더라도 단돈 10,000원이면 OK! 솔직히 처음엔 진~짜란 의구심마져 들었었다. 왜냐하면 너무 싼 가격에 환승을 한번도 아니고 계속적으로 할 수 있기때문이다. 그럼 1, 2부로 나뉘어 오늘은 해운대방향 코스이다.

부산시티투어, 해운대방향

시티투어 여행은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만점이다.

해운대 방향은 부산역에서 출발해 부산박물관- 광안리해수욕장-시립박물관-영화의 전당-해운대역- 해운대해수욕장-누리마루- 광안대교-UN기념공원- 부산역으로 되돌아 오는 코스이다.

이렇게 2층 오픈된 버스를 타려면 운이 좋아야 한다는 사실 ..

매 30분마다 운행하는 시티투어 버스는 오픈된 2층버스와 일반 버스로 나뉜다.

오픈된 시티투어 2층버스

오픈된 시티투어 2층 버스 모습

2층 오픈된 시티투어 버스는 지금이 딱 타기 좋은 것 같다. 여름엔 너무 더워서...겨울엔 너무 추워서 타기 힘들 듯하다. 시원한 가을 바람을 느끼며 타는 시티투어 버스여행 지금 생각해도 또 가고 싶은 여행임에는 틀림이 없다.

부산시티투어.해운대방향

출발과 동시에 사진을 찍는 사람들

부산역을 출발한 시티투어에 몸을 맡기니 온 시름과 스트레스가 싹 달아 나는 느낌이 들 정도로 상쾌한 느낌이었다.

무엇보다도 2층 버스에서 보는 세상은 정말 넓고 멋졌다라는 표현이 걸맞는다.

광안리 해수욕장에 들어서니 바닷바람이 새삼 달리 느껴지는 이유는 뭘까..매일 이곳을 지나지만 시티투어를 타고 여행하는 이 시점에는 특별한 느낌으로 다가 온다.

부산시티투어, 여행, 부산

평소 느끼지 못한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부산시티투어 여행

부산시티투어

광안리 바닷가를 들어서니 사람들의 손이 바빠진다. 아름다운 풍경을 찍으려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즐거움이 가득하다.

부산시티투어. 여행

센텀시티에 들어서니 해운대의 높은 빌딩들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부산 시티투어. 여행

외국인들도 눈을 떼지 못하는 센텀시티의 높은 빌딩

부산시티투어. 해운대방향

해운대에 들어서니 부산에서 제일 높은 고층아파트가 눈에 띈다.

부산시티투어. 해운대방향, 여행

사진기를 세로로해야 다 담을 수 있는 높이의 빌딩이 대단한 위험을 뽐내기도 한다.

부산시티투어, 여행

광안대교가 한 눈에 보이는 해운대쪽 ...

부산시티투어, 여행, 해운대

해운대 해수욕장에 들어선 시티투어 버스

부산시티투어

해운대 동백섬

부산시티투어. 여행,

해운대 마천루

부산시티투어, 해운대

광안대교 위를 달리는 시티투어 버스

부산의 유명한 명소 곳곳을 다 둘러 볼 수 있는 부산시티투어는 버스를 타면서도 눈으로 볼 수 있지만 직접 명소를 내려 구경할 수도 있다. 부산시티투어 버스 티켓 한장을 사면 환승버스정류장에서 무료로 다시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정말 좋다.

부산시티투어, 티켓, 여행

부산시티투어 티켓

하루 정도 시간이 여유가 있다면 명소 곳곳에 내려 구경을 하고 환승을 하면서 둘러 본다면 더욱더 유익한 여행일 될 것이다. 부산시티투어 운행시간은 아침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휴무일은 월요일이다. 그리고 순환형이라 티켓은 따로 예약이 없으며 당일 운전사에게 선착순으로 구입하면 된다. 10월3일부터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려 많은 사람들이 부산을 찾는다. 영화제를 보고 시간이 된다면 부산 곳곳의 명소를 구경할 수 있는 단돈10,000원 시티투어 여행 정말 유익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본다. 이번달은 정말 한달이 어떻게 지나갈지 모를 정도로 바
쁠 것 같다. 어찌나 부산에서 행사하는 것들이 많은지 그저 흐뭇한 미소가 지어진다.

부산에 가면 꼭 봐야 할 부산 최고의 야경..
제8회 부산불꽃축제 하이라이트 동영상
부산불꽃축제의 화려함에 흠뻑 빠져 든 멋진 불꽃축제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