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막걸리 흔들어도 넘치지 않게 하는 방법

얼마전 초장을 만드는 과정에서 재미난 것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막걸리를 아무리 흔들어도 거품이 전혀 나지 않게 뚜껑을 열는 모습에서였죠. 평소 우리가 막거리를 마실땐 자칫 잘못하면 뚜껑을 열다 옷에 막걸리가 다 튀어 엉망이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세상에 만상에 아무리 막걸리를 흔들어도 뚜껑을 여는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안정된 상태로 막걸리가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초장에 넣을 막걸리입니다. 우리가게는 초장을 만들때 다른 조미료 대신 생막걸리를 넣습니다. 횟집에서 직접 초장을 만드는 분들이라면 막걸리를 왜 넣는지 잘 아실겁니다. 뭐..그건 나름 횟집에서 초장 만드는 노하우이니 자세한 것은 패스하겠습니다.

 


생막걸리는 보통 세워서 보관하면 이렇게 아래로 침전물이 가라 앉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막걸리의 뚜껑을 열기 전에 미리 골고루 잘 섞이도록 흔들어줘야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조금 망설이게 되는 부분이지요. 자칫 흔들다 뚜껑을 열기 무섭게 온 사방에 튀는 일이 생기기때문입니다.


하지만 막걸리는 차게해서 흔들어줘야 제 맛이죠..ㅋ


여하튼 막걸리의 침전물이 생기지 않게 잘 흔들어줘야 합니다.

음....이 정도면 되었네요.....

막걸리, 따는 법, 거품,뚜껑 여는 법

생막걸리는 흔들어서 마셔야 제 맛!


이제 잘 흔든 막걸리 뚜껑을 열어 볼까요.....

막걸리, 뚜껑, 여는 법, 노하우

그냥 흔들어서 뚜껑을 열면 막걸리는 온 사방에 튀고 넘치고 난리~


아참... 막걸리가 사방에 튀지 않게 하는 노하우를 뚜껑을 열기 전에 사용해야 합니다. 그건 바로 막걸리 입구 주변을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꾹 눌러 주세요.. 한 10초간...... 그리고 난 뒤 뚜껑을 열어 주시면 사방에 막걸리가 튀는 일은 없습니다.


자....이렇게 물 따르듯이 사방에 막걸리가 튀지 않고 나옵니다. 어때요...정말 신기하죠..



초장을 만들면서 막걸리를 넣어 잘 섞이게 잘 저어 주시공...... 숙성될때까지 기다렸다가 초장을 먹으면 됩니다.

캬....초장색깔 참 곱습니다. ㅎㅎ.... 요즘엔 소주 대신 막걸리를 많이 선호한다고 하는데 이제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막걸리를 흔들어서 뚜껑을 열때 꼭 입구 주변을 꾹 눌러 튀지 않게 열어 보세요..아마도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그 모습에 더 놀랄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