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2명까지만 들어 갈 수 있는 초미니 교회를 아시나요?

2013. 7. 23. 07:00경상남도

반응형

가장 작은 종교시설이 있는 곳

선암호수공원내 호수교회

얼마전 우리나라에서 제일 작은 종교시설이 있다고 해 여행길에 오르면서 잠시 울산에 들렀습니다. 예전에 매스컴을 통해 본 기억이 있어 꼭 한번 가보고 싶었지요. 텔레비젼에서 볼때는 너무 이국적인데다가 이쁘더라구요. 역시나 직접 가서 눈으로 확인하니 교회를 둘러 보는 내내 신기하고 너무 이뻤답니다.

울산, 선암호수교회

우리나라에서 가장 작은 교회


어른 한명이 교회옆에 서면 크기가 얼마나 작은지 가늠할 수 있을겁니다. 어떤가요.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작은 교회죠.


주변 경관도 넓은 호수공원내에 있어 공기도 좋고 분위기도 넘 좋았습니다. 그래서일까 미니교회를 둘러 보는 사람들마다 사진을 찍는다고 난리였다는....물론 저도 열심히 사진을 찍었답니다. 이렇게 작은 교회는 정말 처음이었거든요...

울산, 호수교회, 선암호수공원

미니어쳐같이 작지만 있을건 다 있는 교회


그럼 교회안은 어떨까? 궁금하지 않으세요... 저도 외관상 너무 작아 교회안은 어떨지 몹시 궁금했답니다. 혹시 무늬만 교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면서 말이죠.


하지만 교회안을 들어서니 그런 생각을 접어야 했어요.. 여느 교회안의 풍경과 하나도 다르지 않았기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있을건 거의 다 있다라고 할까요...

호수교회, 울산

혼자서 조용히 기도하기엔 너무 좋은 교회


물론 교회가 초미니다 보니 이곳에 들어 오는 인원수는 정해져 있다는 거.... 방석은 하나만 놓였지만 최대 2명까지 앉을 수 있었습니다.


교회 내부도 얼마나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 놓았는지 정말 이쁘더군요...

호수교회, 울산, 선암호수공원

여느 교회와 다르지 않아..


교회니 당연히 성경책도 잘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교회 헌금함까징.....ㅎㅎ 작지만 정말 있을건 다 있는 겪입니다.


작은 교회라 그런지 관리하는 사람이 주위에 따로 없어서 그런지 CCTV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교회안을 어지럽게 해 놓은 분은 없었습니다.


작지만 필요한 건 다 갖추고 있는 초미니 교회... 보면 볼 수록 신기하고 재밌더군요... 그래서 사진으로 다 제 맘을 표현하지 못할 것 같아 동영상도 찍어 왔습니다. 동영상을 보면 다음에 시간나면 꼭 한번 들리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들 것 같아셩...

호수교회, 울산, 선암호수공원

호수교회 전경

실제로 교회내에서 기도할 수있는 시설이 구비되어 있답니다. 실내크기는 길이2.9m, 폭1.4m, 높이 1.8m 입니다. 규모는 작지만 교회내에서 기도할 수있는 시설이 구비되어 있답니다. 거기다 교회안으로 들어서면 찬송가가 자동으로 흘러 나와 분위가 자연스럽게 경견해집니다. 물론 교회 주변 풍경도 완전 멋지다는 사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작은 교회로 인증되었습니다. 어떤가요..사진으로만 봐도 너무 귀엽고 이쁘죠..^^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