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기름캔 용기에 구멍만 뚫었을 뿐인데 ..

2012. 10. 15. 06:12라이프

반응형

캔 참기름 알뜰하게 사용하는 법

어제 산낙지를 먹고 참기름을 다 썼다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남편은 접시에 참기름통을 거꾸로 해 놓았더군요. 다 사용했지만 그래도 거꾸로 해 놓으면 깔끔하게 다 먹을 수 있을거란 생각을 하면서 말입니다. 평소 알뜰한 남편이기에 당연한 모습인지도 모르겠네요..

" 이렇게 안 해놔도 되는데.."
" 응?!... 왜 버릴려고.."
" 그게 아니고.... 거꾸로 안해놔도 알뜰하게 캔안에 들어 있는 참기름 다 먹을 수 있다."
" 어떻게? "
남편은 의아하다는 듯 절 쳐다 보며 물었습니다. 그래서 좀 잘난척을 하며 남편에게 참기름통안에 남아 있던 참기름을 한방울도 남기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노하우를 직접 보여 줬답니다. ㅋ


사실 예전에 돈까스집하는 지인의 가게에 갔다가 기름을 붓는 모습을 보고 ...' 음..나도 다음에 한번 써 먹어야지..' 라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돈까스를 튀기기위해 새기름을 붓는데 새기름통에 기름를 붓기전 기름통 한쪽을 송곳으로 구멍을 뚫는겁니다. 그래서 물었죠... 그랬더니 지인이 하는 말이 기름을 붓기전에 반대편 쪽에 구멍을 조금 뚫어주면 기름을 부을때 사방에 튀지 않을 뿐더러 기름이 콸콸 잘 나온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그 모습을 지켜 본 결과 역시나 지인의 말대로 기름이 꾸역꾸역 튀면서 나오는 것이 아닌 콸콸 잘 나오더군요. 그 모습을 보곤 언젠가 저도 그 방법을 쓸 날이 올 것이다란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의외로 실생활에서 그런 노하우가 잘 활용되었답니다. 그 중에 하나가 참기름캔안의 참기름을 한방울도 남기지 않고 다 먹는 방법이었죠.

다 먹었다고 생각되는 참기름을 입구 반대편에 송곳으로 구멍을 내어 주세요.


그리고 참기름캔 뚜껑을 열어 캔 속에 남아 있는 참기름을 종지나 접시에 부어주세요. 참기름을 다 먹었다고 생각해도 이렇게 구멍을 뚫은 뒤 입구을 아래로 잠깐 거꾸로 해 놓으면 생각보다 많은 양의 참기름이 캔 속에 남아 있었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구멍을 뚫기 전엔 거의 한방울 두방울 이렇게 나오는 참기름이 구멍을 뚫은 후엔 주르르 캔속에 남아 있던 참기름이 다 흐릅니다.

마지막 한방울까지 다 나온 후 참기름 양을 보니 산낙지 몇 마리는 더 족히 찍어 먹을 수 있겠네요....ㅎㅎ 캔 속에 남은 참기름이 다 나왔는지 조금 어두운 침전물도 느껴질 정도로 알뜰하게 참기름이 다 나왔습니다.

어떤가요...참기름캔안의 참기름을 정말 알뜰하게 한방울도 남김없이 다 먹을 수 있죠...아무래도 이 원리는 캔안의 내용물이 한쪽으로 쏠려 잘 안 나왔던게 반대쪽 공기구멍으로 인해 잘 나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잘 깨어지지 않는 참기름용기가 캔이라 조금은 편리하긴 하지만 잘 안나오는 참기름때문에 혹시나 다 먹었겠지하고 대충 쓰고 버리는데 이젠 거의 없다싶음 이렇게 반대편에 구멍을 뚫어 알뜰하게 다 드시길요.. 참기름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 한방울도 남김없이 다 먹어야겠죠..^^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