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남천해변시장 추천가게 해변떡방

" ㅎㅎ..사장님 이게 뭔가요?! "
" 네..메뉴판입니다."
" 메뉴판이요?!..넘 재밌어요.."
" 울 애가 일일이 그린거예요.. 이쁘죠..."
" 네....."

남천해변시장에 떡을 사러 떡집에 갔다가 정말 보면 볼 수록 웃음이 나면서 재밌는 메뉴판때문에 떡을 사는 것을 깜박했을 정도로 메뉴판에 눈이 꽂혔답니다. 도대체 어떤 메뉴판이길래 그러냐구요..


바로 이 메뉴판입니다... 한 눈에 봐도 떡 종류와 가격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정교하게 잘 그린 그림메뉴판이었습니다. 부모님이 떡집을 하는데 일부러 이렇게 만들어 떡 팔고 있는 가게에 붙여 둔 거라네요.. 정말 대단하죠.. 그럼 자세하게 한번 보실까요..보시면 더 놀라실겁니다.. 왜냐..너무 정교해셩...ㅎㅎ


떡기술주인-박종구 주인-이금희..아빠,엄마의 이름이겠죠..


그리고 가게를 알리는 간판과 전화번호까지 적어주는 센스...자..이제 자세한 그림 구경하시공...


식혜 그림 일단 정나라하고..떡국과 조랭이떡의 구분도 확실합니다. 동글한 모양의 떡국과 호리병 모양의 조랭이떡..ㅎㅎ 떡볶이떡, 가래떡의 차이는 가로 세로네요..음 여기까지만 봐도 세밀함이 그대로 느껴지는데..그 다음은 어떨까요..

캬....정말 더 정교합니다. 모양과 색깔 그리고 고명을 너무도 똑같이 잘 그렸습니다. 그림만 봐도 한눈에 이게 무슨 떡인지 알 수 있을 정도네요.


어떠세요..정말 잘 그리지 않았나요..전 처음에 이거 보고 완전 깜놀했다는거... 어떻게 이렇게 세밀하게 모양대로 잘 그렸는지 놀라울 정도였지요. 판매하는 사장님에게 일일이 물어 보지 않아도 그림만 보면 다 알 수 있을 정도로 정교한 그림메뉴판이었습니다.


유명한 떡집이라고 소문나서 그런지 주문이 끝이 없네요.. 사장님 얼굴 좀 봐요..ㅎㅎ

일단 주문 받느라 정신없는 사장님은 접어 두고 사 먹을 떡이나 구경해야겠네요..근데 떡을 볼때마다 아이가 그려 놓은 그림이 눈에 자꾸 아른 거려 그림을 보게되는 이 중독성강한 느낌이 뭥미...ㅎㅎ



떡을 보기만 해도 완전 군침이 돌 정도로 맛나 보입니다. 물론 맛도 있겠죠.. 일단 먹고 싶어 못 견뎌 고르고 봅니다.

남편이 제일 좋아하는 떡이네요.. 음...이 그림은 1,000원이었지..ㅋㅋ 완전 한번만 봐도 외우게 되는 이 중독성..종류별로 하나씩 골랐습니다. 그리고 봄이니 쑥떡도 한팩 구입..쑥떡은 안에 팥이 들어 있다고 엄청 맛있다고 권하기도 했던거라 더 먹고 싶더군요.


떡의 명가 '해변 떡방' 이란 타이틀에 맞게 떡 또한 정말 맛있어 보여 보는 것만으로도 식감을 마구마구 자극했습니다. 이곳 떡은 바로 옆 떡방앗간에서 직접 만들어 바로 바로 내 놓고 파는 것이라 딱딱함이 전혀 없고 몽글몽글 정말 맛있다는 평을 받고 있는 떡입니다.


떡을 고르고 있는 사이 바로 남편이 운영하는 옆 방앗간에서 떡 배달.. 아내(사장님)분은 또 다시 소포장으로 보기 좋게 담고 있습니다.

어때요..금방 만든 떡을 손님에게 바로 내 놓으니 안 맛있을 수가 있겠어요... 떡이 나오는대로 바로 바로 다 팔릴 지경이니 정말 대단한 떡집이었습니다.

남편이 좋아하는 떡입니다. 집에 와서 보니 더 맛있어 보이네요..찰진 떡 보기만 해도 그대로 느껴지죠..


고명도 어찌나 크고 많은지 떡을 입에 넣는 순간부터 다 먹을때까지 씹히는 느낌에 정말 몸이 다 건강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설탕을 많이 넣지 않아 많이 달지 않고 견과류의 고유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참.. 사장님은 아무리 손님이 많이 와서 이것저것 많이 불어봐도 어찌나 한사람 한사람에게 친절하게 대응해 주시는지 그 모습에 한번 더 놀랐답니다.


뭐..일단은 식감을 자극하는 떡 맛에 놀랬고..2단은 그림으로 정교하게 정성을 다해 그린 그림메뉴판에 놀랐습니다. 어떤가요 떡과 비교해서 보니 정말 비슷하게 잘 그렸죠..재래시장 활성화로 시작한 이번 남천해변시장 방문으로 참 많은 것을 보고 느꼈습니다. 재래시장이지만 백화점,마트 못지 않게 깔끔하고 맛있게 만들었다는 것을 말입니다. 오래된 재래시장이라 포장이나 맛에서 조금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그런 생각을 완전히 그 생각을 반전시킨 가게였습니다. 우리네 재래시장 이런 가게들이 즐비해 많은 사람들이 재래시장을 찾았음하는 바람을 가져 봅니다. 위치..남천해변시장 지하1층 가게이름..해변떡방입니다. 어때요..제가 추천한 가게 정말 괜찮죠.^^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신고

Copyright ⓒ 줌마스토리 & zoomma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1 ··· 1899 1900 1901 1902 1903 1904 1905 1906 1907 ··· 373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