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부산 남천해변시장

부산시 수영구 남천동에 위치한 남천해안시장을 둘러 본 후 소감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없을 것 없는 완전한 종합시장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어찌나 규모가 대단하지 솔직히 너무 놀랬다는... 대부분 사람들이 싱싱한 회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을 고르라면 광안리 활어센타를 말할 것입니다 . 하지만 이번 기회에 남천해변시장을 다녀 온 후론 그 대답이 정답이 아니라는 것도 알게 되었지요. 어찌나 규모가 크던지 상상 이상이었다는 표현을 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도대체 어떤 시장이었길래 제가 이렇게 열변을 토로하냐구요..그건 바로 싱싱한 회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다양한 가게들이 즐비한 곳이라 구미에 맞게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마트못지 않은 종합마켓같은 큰 규모를 가진 남천해변시장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남천해변시장은 지하1층에서 4층으로 되어 있는 시장입니다. 물론 다양한 가게들이 이곳에 밀집되어 있지요. 지하 1층은 활어센터, 농.수산물, 식당.식육점,반찬.건어물가게, 방앗간,분식집,과일집등이 있구요. 1층은 은행을 비롯해 옷가게,침구집,꽃집등이 있습니다. 2층은 수입구제를 비롯해 미용실과 옷수선전문점등이 있구요..3층은 대중목욕탕 즉 찜질방과 연고해서 이용할 수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4층은 학원들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이곳 주변에 아파트 세대가 많다 보니 아무래도 아이들의 교육적 문제를 이곳에서 많이 해결하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럼 이제 안내된 가게들을 한곳 한곳 구경해 보실까요...일단 지하로 내려가겠습니다. 오늘의 주요한 장소이자 남천해변시장의 중심지니까요.


지하 1층에 내려 오시면 활어센터, 농.수산물, 식당.식육점,반찬.건어물가게, 방앗간,분식집,과일집등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곳에선 활어센터가 제일 핵심적인 부분이지요. 깔끔한 가게마다 싱싱한 활어를 싼 가격에 저렴하게 팔고 있으니 광안리 회센타 못지 않은 느낌이 팍팍 들었답니다.

거기다 각 가게마다 원산지 표시도 잘 표시되어 있어 믿고 먹을 수 있는 활어시장의 모습이었습니다. 물론 주변 환경도 어찌나 깨끗한지 여기가 생선비린내 솔솔나는 회센타가 맞는지 의심이 갈 정도였답니다. 어때요..정말 깔끔한 시장 분위기죠.


물론 이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얼굴에 화사함까지 느껴져 부담스럽지 않은 쇼핑이 되었답니다. 생선가게들도 깔끔한 모습이었구요.


생선옆에 야채가게들이 즐비해 있었는데 손님들이 지나갈때마다 가격을 알려 주며 싸게 더 덤으로 준다며 재래시장만의 정을 나눠 주셨습니다. 마치 동네시장을 보는 것 같은 느낌에 마음이 넘 편하더라구요.


시장이 넓다 보니 곳곳에 분식집들이 있는 것도 하나의 특징이었습니다. 전.튀김류를 파는 집, 떡볶이 파는 집, 칼국수 파는 집등 먹거리도 다양해 골라 먹는 재미도 있는 시장안 풍경이었습니다.


할머니도 장을 보러 오셨네요... 몸이 좀 불편해 보여도 능숙한 모습으로 이곳저곳을 둘러 보시며 장을 보셨습니다. 1층은 은행을 비롯해 옷가게,침구집,꽃집등이 있었구요.. 2층은 수입구제를 비롯해 미용실과 옷수선전문점등이 있더군요. 이제 그곳으로 가 볼까요.


2층입니다. 미용실을 비롯해 다양한 연령대의 옷가게가 눈에 띄었습니다. 혹시 시장안이라 옷이 좀 시대에 뒤쳐지지 않을까했는데 이게 웬걸...요즘 유행하는 악세사리를 비롯해 옷도 구비되어 있어 아줌마표 시장다운 느낌은 전혀 들지 않아 구경하는데 너무 재밌었습니다. 여자들이 원래 그렇잖아요.. 옷만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고..ㅎㅎ


수입용품과 구제들이 눈에 띄었는데 넘 이뻐 하나 구입하고 싶은 충동이 마구마구 일었다는.......집 주변이면 자주 올텐데...아쉬웠어요..


ㅋ...이게 뭘까요?!... 아신다구요..저같이 휩에 살이 좀 약한 분들에겐 딱일 듯...앗! 들켰다.....ㅎㅎ


마치 마트를 구경다니는 것 같은 착각에 빠져 들게하는 종합마켓이었다는 느낌이 구경하는 내내 들었답니다.


와!!!! 방자유기도 있네요... 요즘 사람들 잘 쓰지 않는 그릇인데 이곳에서 보니 너무 귀한 것을 보는 것 같아 좋았어요.. 솔직히 가격이 좀 부담스러워 눈요기만 살짝...ㅎㅎ


방자유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곳에 들러 보심 유익한 정보 뿐만 아니라 이쁜 그릇도 구매할 수 있어요.. 전 그냥 패스.....아까비...


3층은 대중목욕탕 즉 찜질방과 연고해서 이용할 수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었구요... 마지막 4층은 학원들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이곳 주변에 아파트 세대가 많다 보니 아무래도 아이들의 교육적 문제를 이곳에서 많이 해결하는 분위기였습니다. 태권도 학원을 비롯해 음악학원, 미술학원들이 있더군요.


거기다 무용학원에 서예학원까징...정말 다양한 학원들이 밀집된 종합학원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시장이었답니다. 아이들의 취향에 맞게 학원을 선택하게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학원들이 즐비해 있었습니다.


거기다 더 놀란 건 어찌나 아이들의 솜씨가 좋은지...한참을 쳐다 보고 왔다는....


어떤가요.. 이렇게 계단마다 전시해 놓을 만하죠.. 솜씨가 정말 대단하다는 평가를 내려 봅니다..


여기가 찜질방입니다. 제법 큰 규모의 찜질방이더군요.. 부산불꽃축제때 이곳에서 찜질을 하고 주변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멋진 축제도 구경하면 좋겠더군요.. ㅎㅎ


아참.. 제일 중요한 건 재래시장 공동상품권가맹점이니 편리하게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구요..희망근로 상품권 가맹점이기도 해 정말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현금만 받는 그런 재래시장이 아니라서....


그리고 제일 중요한 사실한가지 더...수산물 원산지표시 모법시장으로 지정되어 있어 믿고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 활어센터라는 점을 한번 더 말씀드리고 싶네요.


다양한 가게들이 즐비한 종합마켓 형태의 남천해변시장..어떠세요... 사진으로만 봐도 당장 달려 가고 싶지 않으세요..


벚꽃이 만발한 요즘 봄나들이겸 이곳 남천해변시장에서 싱싱한 회도 맛나게 드시고 다양한 구경도 하심 어떠실지..


눈이 즐겁고 입이 즐거운 남천해변시장.. 멋진 시장구경이 될거라는 것을 장담해 봅니다. 아참.. 주차는 인근 공용주차장이 넓게 완비되어 있으니 주차걱정은 절대 하지 마시구요..아셨죠...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신고

Copyright ⓒ 줌마스토리 & zoomma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