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4월의 따뜻한 햇살 속에 온천천을 찾아 운동하시는 시민들..

 다양한 꽃향기에 흠뻑 취해서 더욱 마음이 상쾌한 하루가 되고 있는 시민들..

 이제 시민의 아름다운 공원으로 온천천은 부산에서 유명한 곳이랍니다.

 다양한 운동기구가 있어 시민들이 운동을 하기위해서 많이 찾는 곳입니다.

 특히 자전거 전용도로가 따로 있기 때문에 출. 퇴근시간에 이곳을 많이 이용한답니다.

 부산의 교통체증은 다른 지방보다 엄청 심하기 때문에, 이곳 주위의  직장인들은

 자전거로 출.퇴근을 하는 분들이 제법 되는 편입니다.

 낮에는 아이들을 데리고 소풍을 오는 사람들도 눈에 많이 보인답니다.

 아이가 가방을 메고 뛰어가는 모습이 정말 천진난만해 보이네요..^^

 유채꽃 향기가 느껴 질 듯한 사진입니다.

 갖가지 꽃들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며 시민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지나가다 보면 정말 꽃향기가 그윽하답니다.

 유채꽃 향기가 느껴지질  않나요!^^..

 사진기에 향기를 담을 수 있다면  담아서 많은 분들에게 향기를 전해 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온천천의 전경..

 도로에서 온천천으로 내려오는 길..

 자전거가 다닐 수 있도록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애완용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애완용 목에 끈을 달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아서 잘 지켜지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흐뭇했답니다.

 강아지 목에 검은 봉투가 눈이 더 가네요..^^ ㅎㅎ 무슨 봉투일까?!..

 인라인을 타시는 분들..멋져 부려용~~^^

 알록 달록한 꽃들의 조화가 넘 아름답습니다..

 음~~유채꽃 향기 넘 좋아요...^^  

 한 낮의 온천천의 모습..정말 편안한 하루가 느껴지는 공원입니다.

 자전거를 타고 가시는 아저씨들, 아이들과 소풍나온 엄마..조깅하시는 아저씨..

 모두가 찾는 시민공원임에는 틀림이 없는 듯 합니다.

 온천천 양쪽 길을 연결하는 돌담길..

 자연 친화적으로 돌을 온천천에 두어 길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학생들이 지나가는 모습이 정말 시골의 한 개울가를 건너는 모습처럼 보입니다...

 시민의 공원답게 많은 분들이 이 곳 온천천을 찾고 있습니다.

 가면 갈 수록 많은 시민들이 아름답게 변한 온천천에서 운동도 하시고, 휴식도 하시고..

 이제는 우리의 시민공원으로 자리잡은 듯 합니다.

 온천천 유채꽃밭 옆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계신 할머니들..

 너무 편안한 분위기입니다..

 사색을 하기에도 정말 좋은 곳 같습니다...

 어~~! 이게 뭐지?!..ㅎㅎ

 온천천에 도장 파는 아저씨도 계시네요..이곳에서도 도장을 만들려고 오시는 분들이 있나봅니다.

 열심히 아저씨는 도장에 이름을 새기고 계십니다.

 하기사 가격도 저렴하니 ..괜찮네요..^^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고 있는 사람들..

 특히 이곳에 유모차를 끌고 오시는 분들이 제법 많아요..

 어~~저긴 또 뭐지?..

 ㅎㅎ 저분은 부산 시내에 자전거로 돌아 다니시는 할아버지네..

 이곳 온천천에서 보다니..반갑습니다..할아버지!..^^

 온천천은 농구장등 사람들이 재미나게 레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답니다..

 ㅎㅎ... 허수아비당~~^^.

 온천천 건강체조교실 운영...

 잔듸밭 사잇길로 사람들이 지나갈 수 있도록 길이 잘 만들어져 있네요...운치있습니다.

 수돗가도 곳곳에 있는데.. 운동하고 사람들이 손을 씻을 수 있도록 설치해 놓았답니다.

 여름철에는 꼭 필요한 곳이겠지요..^^

 갖가지 꽃을 많이 심어 놓았답니다.

 꽃이름도 이렇게 명시해 놓아서 사람들에게 잘 이해가 가도록 설명해 놓았습니다.

 정말 잘 만들어 놓은 것 같아요..아이들에게도 설명해 줄 수도 있고..

 운동기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 군데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군데라 많은 사람들이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남녀노소 구분없이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하신답니다.

 수시로 수질을 체크해서 기록해 놓습니다..

 온천천 시민공원 안내도..

 족구장..

 수질이 생각보다 깨끗했답니다...

 사람들이 쉴 수 정자가 많습니다..

 조깅 할 수 있는 길과 자전거 전용도로가 따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보리밭이당 !~~~유채꽃과 어울리니 정말 싱그러워 보입니다..

 보리~~밭~ 사잇~길로 걸어~가면~~...노래가 절로 귓가에 맴도는 듯 합니다...^^

 아름다운 보리..

 허수아비의 표정이 우습네요..ㅋㅋ

 발 지압길...정말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설명도 자세히 해 놓아서 사람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는 곳이지요..

 으이구~~발바닥이야~!..ㅎㅎ

 저도 걸어 봤는데..효과 끝내 주겠던데요..^^

 구급함도 있습니다..좋은 곳이죠^^...자랑하고 싶어라~~ㅎㅎ..

 배드민트장..

 꽃밭이예요.. 다양한 색깔의 꽃 정말 이뻐요~~.

 와~~이쁘당~~!...

 이곳은 여름에 아이들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 3군데 마련되어 있습니다..

 정말 좋은 곳이죠!..^^

 아름다운 수련이 있는 연못.. 연꽃이 필때면 정말 이쁘겠죠..^^

 온천천의 전경 정말 아름답습니다...

 오리집도 있어요..

 꽥~꽥~..ㅎㅎ

 어~ 근데 졸고 있넹~ ㅎㅎ..조용히 하고 가야겠당~~..

 인라인 스케이트장.. 이곳 주위에 살 적에는 자주 와서 타곤 했는데..

 아~~인라인 타고 싶당~~!..^^

 해질 무렵... 온천천에 비치는 석양

황금빛으로 물드는 석양을 보며 많이 좋아진 온천천 시민공원을 뒤로한 채, 흐뭇한 마음으로 집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자연형 하천 조성과 생태변화를 하고 있는 온천천 ( 온천천 홈페이지 참조 )*


재해 예방이나 하수 배출 위주로 조성된 하천 내의 구조물을 걷어내고 생물이 잘 서식할 수 있도록

자연형에 가깝게 복원한 것입니다.

이미 미국, 일본, 독일 등 선진국에서는 오. 폐수가 흐르는 하천을 자연형으로 복원하기 시작하여

성공한 바 있고, 이 곳 온천천은 1995년 온천천 살리기 SOS를 시작으로 1996년 실태조사 및 자연형 하천사업

용역을 거쳐 1999년 1월 ~ 7월에 자연형 하천을 복원하였습니다.

이러한 계기를 바탕으로 2000년 1월 부터 하천 수질이 점차 개선되어 각종 어류 ( 붕어,미꾸라지, 자라, 송사리등 )과

곤충 ( 소금쟁이, 왕잠자리, 여치, 나비등 )들이 찾아드는 등 우리를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 꿈과 희망을 갖고 그  옛날 온천천에서 우리가 물장구치며 멱감고, 고기를 잡으며 뛰놀던 모습 그대로

후손에게 되돌려 줄 수 있도록 다함께 온천천을 아끼고 가꾸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서울의 청계천처럼 아름답게 변하는 온천천 .. 정말 기분이 좋아집니다..                    피오나...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신고

Copyright ⓒ 줌마스토리 & zoomma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